(방통대 2017-1) 평생교육의 개념 및 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2 / 2017.03.1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 하십시오.(10점)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10점)
3.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10점)
하고 싶은 말
생활과학과(의류패션학)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평생교육의 개념 및 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평생교육의 개념
2.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3. 평생교육에 대한 나의 기여방안
4.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
5.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차이점
6.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
7. 학습장애요인을 해결할 성인교육방법
본문내용
1. 평생교육의 개념
평생교육은 20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이며 제 1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몇몇 학자들에 의하여 사용되어 왔다. 평생교육으로 번역되는 원어는 프랑스어의 education permanente이고 이것이 스페인어로는 education permanente이다. 이 용어를 번역하면 영구교육 또는 항구교육이 될 것이다. 그러나 영어로 life-long education이라고 번역한 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평생교육, 일본에서는 생애교육이라고 옮기고 있다.
1965년 12월 파리에서 개최된 유네스코의 성인교육 추진위원회에서는 계속교육에 관한 랑그랑(Paul Lengrand)의 논문을 검토한 끝에 유네스코 사무국에 평생교육의 개념을 받아들이도록 제안하였으며 유네스코 사무국에서는 이 제안을 받아들여 이때부터 평생교육이라는 용어가 보편화되기 시작하였다. UNESCO 한국위원회에서는 “평생교육이란 문자 그대로 평생을 통한 계속적인 교육을 의미하며,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한편으로는 일정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한정된 기간의 교육으로서의 학교교육과 다른 한편으로는 조직화되지 못한 비효율적 상태로 방치되어 있는 사회교육의 기능을 다같이 개편 강화하고, 한 사회가 가지고 있는 교육자원을 효율화함으로써 교육역량의 극대화를 지향하려는 노력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