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평가론] 학교현장의 지리교육 평가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교육 실습 중 시도했던 지리교육 평가방식
1) 1차시
2) 2차시 첫 번째 수업
3) 3차시 수업
3. 마치며
- 본문내용
-
1) 1차시
환경문제의 확산과 관련된 1차시에서는 학생들이 중요한 환경문제의 개념을 바르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하여 제시된 뉴스 자료를 분석하고 유추하여 빈칸 채우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른 환경문제의 경우에는 간단한 내용정리를 써놓고 주요 개념어 대신 빈칸을 배치해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써보며 각인할 수 있도록 고안하였다.
그러나 학생들이 빈칸 채우기를 어려워하였으며 수업의 진행상황을 파악하는 정도에 그쳤을 뿐 실제적 의미의 평가로 작용하지 못하였다. 빈칸을 잘 채우는지 살펴보고 그를 통해 학생들의 수업이해를 파악해 보려는 노력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수업의 마무리 부분에서 학생들이 배운 지식적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삶과 연결 짓고 올바른 태도를 설정할 수 있는지 살펴보기 위한 평가방식을 적용했으나, 이 역시도 학생들이 제대로 하지 못했다. 수업 장면에서 준비도 없이 내용만을 듣고 하기에 어려웠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