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행위에 대한 도덕성의 판단의 근거를 어디에 둘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생체벌의 개념과 본질
  • 것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여전히 학생체벌에 대한 명백한 규정을 갖고 있다고 보기 힘들다. 최근에 그러한 법문의 조정에 대해 일각에서는 교사의 학생체벌권이 금지된다라는 말을 하고 있는데 사실상 이전의 어떤 법조항에서도 교사의 학생체벌권을 인정한 바가 없음을 주지해야 한다. 이렇기 때문에 교사의 학생 체벌에 관한 판결에 있어서도 특정한 준거에 입각해서 판단의 근거를 삼는 것이 아니라 社會的 通念이라는 모호한 개념으로 판단의

  • [기업윤리] 덕윤리학 -의무윤리학
  • 행위와 그른 행위를 정확히 구분해 낼 수 있고, 이는 딜레마가 생겨나지 않는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지금까지 딜레마라고 생각되었던 것들은 실제로는 없는 사이비 문제일 뿐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그러나 어떤 상황에서 대안이 되는 여러 행위중 하나 이상의 행위가 옳다고 여겨지는 경우에 처한다. 상반되는 경우가 둘 다 옳을 수도, 그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는 원리나 규칙을 아무리 정확하게 적용한다고 해도 선택할 수 있는 행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에 대한 고찰 - 역할놀이 수업 - 13 친절한 태도
  • 근거한 경험․사례 분석1. 사례 12. 사례 2Ⅳ. ‘덕 윤리’ 의 초등학교 도덕수업에의 적용☼ 역할놀이 수업Ⅴ. 결론Ⅰ. 서론- 덕 교육의 타당성 및 의의 - 지금 우리사회의 윤리적 실상은 혼돈 속에서 방황하고 있다. 최근 상식 안 통하는 사회, .‘덕’ 이 그립다, 의무 윤리의 좌절과 덕 윤리학의 재등장 등 ‘덕의 부활’ 에 대한 관심의 목소리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 이를 잘 대변해 주고 있다. 모든 인간사가 그러하듯이 어떤 것에 대한 지나친

  • 초등도덕교육론 - 피아제 도덕성 발달 이론에 따른 도덕교육
  • 것이다. 본 차시는 나와는 다른 사람도 똑같이 존중받을 존재란 사실을 아는 것이 학습 목표이다. 학습자가 자율적 도덕성의 단계로 잘 이행하려면 권위에 의해 가치를 전수하려는 시도가 없어야 한다.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도덕적 가치를 형성해 나가야 한다.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위해 조별 토의를 가진다. 또래 다른 친구들의 의견은 어떤지 듣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다. 내 의견과 다른 사람의

  • 콜버그의 딜레마 토론에 관한 짧은 보고서
  • 도덕성 발달 단계를 명확히 알아야 한다. 콜버그는 피아제의 2단계 구조설이 도덕적 행동과 관련된 인지구조를 너무 단순화시킨 것으로 보고, 도덕성 발달 단계를 확대 제시하였다. 다음은 콜버그가 도덕적 갈등사태에 대한 개인의 판단과 추론내용을 근거로 도덕성발달을 3수준 6단계로 구분하여 제시한 것이다.1) 인습이전 수준이 수준의 아동은 도덕적 규범이나 선악의 개념은 갖고 있으나 이 개념을 단순히 보상이 나 처벌을 가져다주는 행위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