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남녀이해와 갈등해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
부부싸움의 십계명
부부대화에도 법칙이 있다
- 본문내용
-
부부대화에도 법칙이 있다
보통 대화를 6급으로 나눕니다. 1급은 상투적이고 무의미하게 던지는 나눔이 없는 대화입니다(예, 날씨가 좋습니다). 2급은 사실만을 이야기하는 뉴스 같은 대화입니다(예, 오늘의 날씨는 맑습니다). 3급은 개관적인 사실에 생각이나 의견을 넣어서 말하는 뉴스해설 같은 대화입니다(예, 오늘 비가 옵니다. 가물었는데 참 잘 됐습니다). 4급은 생각만이 아니라 감정, 느낌 등 인생과 삶의 모든 것을 나누는 대화입니다(예, 오늘 비가 와서 날씨마저 나를 우울하게 하고 있습니다). 5급은 인격적인 깊은 대화로 상대와의 인간관계를 정립하는 대화입니다(예, 오늘 같이 비가 오는 날은 당신과 같이 어디 먼 곳으로 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6급은 영적인 대화, 성령이 충만한 상태의 대화입니다. 할 수 있다면 높은 급수의 대화를 하려고 해야겠지요.
둘째로 우리가 많이 듣는 말이지만 I-message를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즉 상대방에 대해 판단하거나 비난하기보다는 그 모든 일에 대한 나의 생각과 느낌을 정확히 전달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셋째로 기능적 의사소통 즉, 공감적 경청, 요약하기, 열린 질문, 긍정적 환류, 동의, 찬성, 유머, 웃음의 보상을 많이 주고받으며, 갈등하는 시간보다 개인적인 문제를 의논하는 데 시간을 많이 보내야 합니다.
넷째로 상대방에 대해 마음으로 들으며(Listen with your mind) 상대가 어떤 생각과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질문을 많이 하며, 배우자의 말을 자신의 말로 다시 옮겨 보고, 내 입술의 반응을 통해, 그리고 듣는 자세를 통해 상대방의 말이 전달되고 있음을 보여주도록 해야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