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너(Bruner)의 수업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업이론의 한계점이 없어서
  • huh***
    (2006.05.13 00:45:15)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방송대] 오수벨 가네 브루너의 교수이론들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의 「학습 방법의 학습」을 철저히 하는 것이 학교의 중요한 역할이 되었다. 이와 같은 사실은 교육의 과정 전반에 대하여 중요한 성격 변화를 요구하였다. 따라서 교수이론 중에서 오수벨의 유의미수용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 브루너의 발견이론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겠다. Ⅱ. 본 론1. 오수벨오수벨(Ausubel)은 브루너와 함께 1960년대 초반 이후 인지적 학습이론을 대표해 왔다. 이들은 인간 학습자의 심리과정을 자극과 반응의 연합과정으로 보

  • [교수학습이론] 부르너와 오수벨의 교수학습법
  • -차 례1장 교수 학습의 기초개념1.1 학습지도의 본질1.2 교수의 본질1.3 학습지도의 개념2장 부르너(Bruner)의 교수 이론-의의-발견학습의 개요-Bruner 수업이론의 구성 요소-나선형 교육과정-발견학습 모형의 단계3장 오수벨의 유의미 수용학습-유의미 학습의 의의-유의미 수용학습의 구성 변인-유의미 수용학습의 수업 원리-오수벨의 주장-참고문헌-1. 교수 학습의 기초개념1.1 학습지도의 본질(1) 학습의 정의1)힐가드(Hilgard): “학습이란 주어진

  • 수학 교육론 중등임용고시 연도 기출문제 분석3
  • 의 학습 전 개념을 조사인지갈등 유발기존 개념의 문제점을 스스로 깨닫고 인지갈등을 일으킴개념 재구성학생 스스로 새로운 생각을 구성개념 적용새로운 소재나 상황을 제시하여 재구성한 생각 적용인지 갈등 이론*구성주의의 관점-학습은 학습자에 의해 구성됨갈등상황을 주면, 산술적 사고에서 대수적 사고로 이행하는데 도움 되겠구나!도입 : 모둠별 조사과정 도중 많은 시간 소비전개 :교사가 직접 나서서 수업 전개 교사학생들이 지

  • 도덕적 이야기의 중요성과 사례
  • 의 비판적 사고 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이 도덕교육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보고 이러한 전략 활용에 대해 깊은 관심을 기울여 왔다. 하지만 부루너(Jerome Bruner)와 노박(Michael Novak)은 도덕 교육에 있어서 현재의 연구와 앞으로의 연구들을 위해 새로우면서도 아주 중요한 안목을 제공해 주었다. 부르너(Jerome Bruner)는 그의 한 저서에서 사람들이 그들의 경험에 질서를 부여하고 실재를 구성해 나가는 두 가지 유형의 정신적 기능들은 바로 ‘명제적 사고(pro

  • [교육학개론] 교육심리학의 기초
  • 의 변화란 이해를 통하여 학습자의 인지구조 변화로 학습자가 조각조 각의 정보를 서로 연결시켜 그의 인지 구조속에서 그 관계를 파악하는 과 정으로 본다.(3) 정신분석학의 기본가정① 모든 인간의 행동을 무의식에 두고 이를 심층 분석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② 개인의 미래 의식과 개인의 자유의지를 무시한다는 점에서 행동주의 이론 과 유사하다.(4) 인본주의 심리학의 기본가정① 인간의 본질을 선택, 창의성, 가치, 자아실현으로 이해하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