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소비자의 반란`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요즘 들어 항상 언급되거나 혹은 들리는 사실은 소비자들이 매우 똑똑해 졌다는 사실이다. 인터넷과 같은 통신의 발달로 인해 상품의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아마도 소비자들이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 같다. 똑똑한 소비자들은 더 이상 단순히 수입수준에 맞는 소비를 하지 않고 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비슷한 질을 가진 상품들이 있다면 값이 싼 제품을 고를 것 이다. 또한 수입이 적다고 하더라도 그만큼 자신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면 비싼 제품을 구매할 것이다. 이와 같이 이 책에서 다루는 주요 내용은 시장의 양분화이다.

양분화 되어 가고 있는 시장의 성장으로 중소기업들은 점차 망해가고 있는 현실이다. 그래서 중소기업들은 이제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성공을 하기 위한 원칙적인 방법 4가지가 제시되어 있다. 트레이딩 다운, 트레이딩 업, 시장 양극을 연결, 중간 시장 고수 하는 방법이다.
소비자들은 점점 저가의 제품도 감성적 품질을 갖추길 원하기 때문에 트레이딩 다운에 있어서 단순히 값이 싼 제품이 아니라 더 우월하면서 신뢰할 만한 제품에 주안을 두어야 규모가 큰 트레이딩 다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 또한 소수의 역량 있는 기업은 양극단을 연결하여 고가 시장과 저가 시장 모두 성공을 거두었는데 대표적인 예로는 토요타를 들 수 있다. 토요타는 1만 달러 미만에서부터 9만 달러에 판매되는 고급 승용차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가격대를 섭렵한다. 토요타는 양극단을 연결하는 전략을 끊임없이 신중하게 실행하여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데 이는 실패 할 가능성이 없어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고 나서 대화의 기본은 경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을 부러워하지만 곁에 두고 싶어 하는 사람은 결국 말에서 마음이 느껴지는 사람이란 것을 알게 되면서 책에서 말하는 듣기 기술과 말하기 기술를 통해 대화를 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말 그릇을 점검하고 돌아봄으로서 지적하는 말하기와 화가 섞인 말하기가 아닌 필요한 말을 조리 있게 하고 적절한 때에 입을 여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이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고 나서 대화의 기본은 경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을 부러워하지만 곁에 두고 싶어 하는 사람은 결국 말에서 마음이 느껴지는 사람이란 것을 알게 되면서 책에서 말하는 듣기 기술과 말하기 기술를 통해 대화를 하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말 그릇을 점검하고 돌아봄으로서 지적하는 말하기와 화가 섞인 말하기가 아닌 필요한 말을 조리 있게 하고 적절한 때에 입을 여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이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이 책을 읽기 전에 1만 시간에 대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 노력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스스로에 대해서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이 책을 읽고 시간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다. 모두 다 똑같이 하루 24시간을 갖는 데 누구는 노력이라는 것을 제대로 하고 누구는 노력이라는 것을 무작정 그냥 열심히만 하여 스스로 원하는 곳에 도달하는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나서 종합 IT서비스 기업 LG CNS가 국내 IT기업 최초로 일본 금융시장에 진출한다. LG CNS는 150억원 규모의 일본 SBI(Strategy Business Innovator)그룹의 자회사인 SBI생명보험 금융시스템 구축사업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SBI그룹은 현재 103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는 총 자산 약 15조원에 이르는 일본 내 종합 투자 금융그룹으로, 은행, 증권, 캐피탈, 보험 등 금융 전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번 LG CNS의 일본 금융IT시장 진출은 과거 국내 금융사들의 벤치마

  • [독후감] 소비자트렌드와 시장을 읽고나서
  • 소비자트렌드와 시장을 읽고나서처음 이 책을 접하기 전, 나는 트렌드가 이렇게 우리생활과 가까운지 몰랐다. 지금까지 나는 트렌드를 ‘서인영이 신은 킬힐’, ‘변정수가 든 가방’, ‘김혜수 머리스타일’, ‘이효리가 신은 운동화’ 의 유행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트렌드는 우리의 소비생활인 의식주생활, 여가 및 교육, 문화생활 분야까지 우리생활 가까이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이 책에서의 트렌드란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