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버는심리, 돈새는 심리와 인생이 바뀌는 게임이론을 읽고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30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판매자 할인 4,6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급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기
1. 게임이론을 적용한 전략에 대해서 박&한 책에 나오는 포인트들을 자세히 정리할 것.
<Part 1 전략적 사고의 필요성>
<Part 2 협동과 배신>
<Part 3 선동, 첩보, 교란>
<Part 4 믿음, 명성, 또라이>
<Part 5 협상, 감시, 시그널링>
<Part 6 교과서에는 없는 실전의 포인트들>
정리하며
2. 기말과제와 관련하여 게임이론의 interactive reasoning을 어떻게 도입할지 생각해서 쓸 것.
서울 ‘짱’ vs. 지방 ‘짱’의 이야기를 토대로 본 노스페이스 vs. 트렉스타
3. 박&한 책에 나오는 다소 위악적인 논리에 담긴 인간과 사회에 대한 가정에 대해서 쓰고, 자신의 생각을 쓸 것.
인간이 경제 이야기를 하기 힘든 이유와 이타적인 인간과 이기적인 인간간의 관계
4. 최인철 책에 나오는 포인트들을 간결하게 요약정리
돈 버는 심리 1 강좌 : 돈에는 이름이 없다
돈 버는 심리 2 강좌 : 상인들의 판매 전략에 아직도 속고 있나?
돈 버는 심리 3 강좌 : 행복해지고 싶다면 혼자 있지 마라
5. 기말과제와 관련하여 사회심리적 방법론과 frame을 어떻게 도입할지 생각해서 쓸 것.
트렉스타가 알고 있어야 하는 경제심리 이야기
1. 중간을 고르는 게 최선이라고 믿는 바보 심리
2. 바보들은 맨 처음 접한 정보에 마음이 흔들린다.
3. 백화점 ‘사은품’에 절대 현금이 없는 까닭은?
4. 바보들은 스스로 ‘후불제 함정’에 빠진다
5. 신용카드는 가장 위험한 형태의 돈
6. 다양성의 유혹에 빠지게 하는 종합선물 세트의 함정
7.‘손해를 보고 판다’고 말하는 진짜 이유
8. 일체형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은 보수적이다.
9. 물건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말에 곧잘 속는다.
6. 최인철 책에 나오는 논리에 담긴 인간과 사회에 대한 가정에 대해서 쓰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쓸 것. 특히 위의 경제학적 reasoning과 비교한 바를 포함.
이기적인 인간과 두 권을 책을 동시에 읽어야 하는 이유
본문 내용은 질문사항 이외의 목차제목은 없음. 단 목차상의 항목들은 각 질문마다 다룬 사항을 간략하게 정리하는 바임
본문내용
경제학이란 학문은 인간은 모두 자기 이익에 따라 행동한다고 가정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경제적 가정들과 이론들을 정립하고 설명하고 있다. 나 또한 이타적인 삶을 살아가고자 노력하지만, 때론 부끄럽게도 나만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는 경우도 있다. 사실 이러한 부분들은(인간은 모두 이기적이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반감을 가지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하지만, 한편 뒤집어 보면 정말 극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고는 위의 사실에 대해 부정할 수도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이 책의 저자들도 우리의 현실을 이렇게 표현하였다.
게임이론에서는 이기적인 인간을 가정하고 있다. 이것은 경제학의 기본가정이기도 하다. 타인을 위한 헌신도 ‘자기가 좋아서 하는 것’이니 자기만족적 행위로 해석한다. 물론 세상이 반드시 경제적 이해관계로만 돌아가지는 않는다. 세상을 좀더 따뜻하고 아름답게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이런 경제적 분석이 불편하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적어도 경제의 영역에서는 더 많은 부분이 설명 가능하다. 기업은 반드시 경제적 합리성에 따라서만 움직이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 스크린 속에 비춰진 인간의 심리 늙어가는 대한민국
  • 인생을 즐기면서 사회적 성취를 달성하자는 주의이다. 선진국의 출산장려책을 보면 독일의 경우는 만 삼세가 되면 에콜 마테르넬에 보내진다. 급식비만 내면 대부분 교육비는 국가가 부담한다. 일본은 자녀 양육과 직장생활의 양립을 지원하기위해 ‘엔젤플랜’그리고 ‘신엔젤플랜’이라는 종합대책을 발표하였다. 구체적으로 아이들의 육아를 위해 임시보호 서비수,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방과 후 아동클럽 형성 등 다양하고 편리한 육아 시스템

  • [사회학] 미디어 사회학
  • 이론1 -블로그는 핫미디어인가? 쿨미디어인가? M.맥루한의 핫미디어, 쿨미디어 관점에서-“모든 미디어는 인간이 지닌 재능의 심리적, 물리적 확장이다. 바퀴는 발의 확장이다. 책은 눈의 확장이다. 옷은 피부의 확장이다. 전자회로는 중추신경의 확장이다.” 「미디어는 맛사지다」, 마샬 맥루한, 김진홍 옮김, 커뮤니케이션북스-“왜 자네들, 젊은이들은 핫 hot이라는 말 대신에 쿨 cool이라고 쓰지?”“우리가 핫 hot이라는 말을 쓰기 전에 당신들 기성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인생51. 디자인에 집중하라52. 딥스53. 떨림과 울림54.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55. 랩걸56. 레미제라블57. 루소 에밀58. 리딩으로 리드하라59. 마의 산60. 맥베스61. 멋진 신세계62. 모두에게 복된 새해63.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64.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65. 무엇이 세상을 바꿀 것인가66. 무정67. 무진기행68. 문명의 충돌69. 미국의 민주주의70. 미움받을용기71. 밀레니얼은 왜 가난한가72. 반 고흐, 영혼의 편지73. 백범일지74. 버킷리스

  • 아동 비행 인터넷 게임중독
  • 아동복지론목 차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인터넷 게임 중독 개념2. 인터넷 게임 중독 원인3. 인터넷 게임 중독 증상4. 인터넷 중독 자가진단Ⅲ. 인터넷 게임으로 인한 영향Ⅳ. 인터넷 게임 중독 개입 프로그램Ⅴ. 결론Ⅰ. 서 론대한민국에서 만 3-5세 유아의 평균 인터넷 이용률이 47.9%라고 한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공동 조사한 2005년 하반기 정보화실태조사 결과에 의하면, 인터넷 이용률이 만 5

  • [정신보건복지] 정신분석적 접근에 의한 미술치료
  • 정신보건복지정신분석ㆍ분석심리에 의한 미술치료담 당 : 신정이 교수님학 과 : 제출자 : 제출일 : 2004. 11. 22.목 차Ⅰ 정신분석이론1. 정신분석이론1) 인간에 대한 관점2) 심리적 문제의 발생과정3) 정신적 갈등과 방어4) 정신분석적 상담의 과정과 방법Ⅱ 미술치료의 개념과 정신분석치료 모형1. 미술치료의 개념과 견해1) 미술치료의 개념2) 미술치료의 대표적 견해3) 정신분석적 미술치료 모형Ⅲ 미술치료의 장점과 적용1. 미술치료의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