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업지도안(카드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카드놀이
[ 쉬트지 1 ]
[ 쉬트지 2 ]
[부모님과 함께 home play]
<평가하기>
본문내용
①카드에 있는 무늬를 분류하는 게임
T: 자 이제부터 카드놀이를 할거예요. 조끼리 카드를 줄거예요. 그럼 각 조에서 조장을 한 명 뽑아요. 조장은 카드를 잘 섞어서 한 사람 앞에 7장씩 나눠주세요. 남는 카드는 옆에다가 놓고요. 카드를 받았으면 카드에 있는 무늬를 분류해보세요. 그 중 앞으로 어느 무늬의 카드를 모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거예요. 왼쪽에 있는 사람이 오른쪽에 있는 사람에게 필요 없는 무늬의 카드를 하나씩 건네 줘요. 이렇게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면서 같은 무늬의 카드 일곱 장을 먼저 모으는 사람이 이기는 거예요. 그럼 시작~!!
☞ 아이들은 게임을 통하여 같은 무늬들을 분류할 수 있다.
T: 자 누가 이겼을까? 이긴 사람 손들어봐요. 선생님이 사탕줄게요.
② 카드 이어 모으기 게임을 하여 연속적인 숫자 개념 익히기.
T: 자. 이제 아까 이겼던 사람이 이번엔 조장이 되어서 모든 사람에게 카드 한 장씩 카드가 없어질 때까지 전부 돌리세요. 첫 번째 사람이 자신이 가진 카드 중 가장 낮은 숫자의 카드를 꺼내 바닥에 놓으세요. 그 카드와 같은 그림의 다음 숫자 카드를 가진 사람이 놓여 있는 카드 위에 그 카드를 얹는 거예요. 같은 무늬의 카드 에이스(A)가 나올 떄까지 계속해서 놀이를 하고 에이스 카드를 내놓은 사람이 다른 무늬의 카드 모으기를 새로 시작할 수 있어요. 들고 있는 카들 모두 내려놓은 사람이 이기는 거예요.
☞ 도형과 연속적인 숫자의 개념을 알 수 있다.
T: 누가 이겼을까? 이긴 사람 손들어봐요. 선생님이 사탕 줄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