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업지도안(카드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카드놀이
[ 쉬트지 1 ]
[ 쉬트지 2 ]
[부모님과 함께 home play]
<평가하기>
- 본문내용
-
①카드에 있는 무늬를 분류하는 게임
T: 자 이제부터 카드놀이를 할거예요. 조끼리 카드를 줄거예요. 그럼 각 조에서 조장을 한 명 뽑아요. 조장은 카드를 잘 섞어서 한 사람 앞에 7장씩 나눠주세요. 남는 카드는 옆에다가 놓고요. 카드를 받았으면 카드에 있는 무늬를 분류해보세요. 그 중 앞으로 어느 무늬의 카드를 모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거예요. 왼쪽에 있는 사람이 오른쪽에 있는 사람에게 필요 없는 무늬의 카드를 하나씩 건네 줘요. 이렇게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면서 같은 무늬의 카드 일곱 장을 먼저 모으는 사람이 이기는 거예요. 그럼 시작~!!
☞ 아이들은 게임을 통하여 같은 무늬들을 분류할 수 있다.
T: 자 누가 이겼을까? 이긴 사람 손들어봐요. 선생님이 사탕줄게요.
② 카드 이어 모으기 게임을 하여 연속적인 숫자 개념 익히기.
T: 자. 이제 아까 이겼던 사람이 이번엔 조장이 되어서 모든 사람에게 카드 한 장씩 카드가 없어질 때까지 전부 돌리세요. 첫 번째 사람이 자신이 가진 카드 중 가장 낮은 숫자의 카드를 꺼내 바닥에 놓으세요. 그 카드와 같은 그림의 다음 숫자 카드를 가진 사람이 놓여 있는 카드 위에 그 카드를 얹는 거예요. 같은 무늬의 카드 에이스(A)가 나올 떄까지 계속해서 놀이를 하고 에이스 카드를 내놓은 사람이 다른 무늬의 카드 모으기를 새로 시작할 수 있어요. 들고 있는 카들 모두 내려놓은 사람이 이기는 거예요.
☞ 도형과 연속적인 숫자의 개념을 알 수 있다.
T: 누가 이겼을까? 이긴 사람 손들어봐요. 선생님이 사탕 줄게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즐거운 발명공작,창작무용, 즐거운 아침활동,통일교육, 즐거운 학급운영, 즐거운 수학수업(수학교육), 즐거운 체육수업(체육교육), 즐거운 식사시간
-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활용, 영어과 기초,의사소통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수준별웹,놀이중심,어휘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체육교육학습지도안] 레크레이션 수업지도안
- [초등학교 체육교육] 5학년 태권도 댄스 수업 지도안 -협동학습 수업모형 적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