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미술과 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설치미술의 개념
설치미술의 도구이자 주제: 과학
과학과 미술의 만남
도구로서의 과학
설치미술과 과학
건축과 과학
과학과 예술의 만남
미술관으로 들어온 우주 Sci-Art 전시회
안티과학
반과학
박하사탕展
토론주제
본문내용
과학과 예술의 만남

컴퓨터공학, 우주, 로봇, 기계공학, 나노연구, 기하학 등 과학과 예술의 만남

http://www.tagstory.com/video/video_post.aspx?media_id=V000252036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9/10/200909100296.asp

Sci-Art 전시회는 망원경이나 천체사진만 전시하던 기존의 ‘우주’ 관련 전시와는 달리, 예술적으로 우주를 해석한 작품들을 내놓고 있다.

박하사탕 – 한국현대미술 중남미순회전 귀국전
장소 : 국립현대미술관 제 1,2전시실 및 중앙홀
기간 : 2009년 10월 21일 ~ 2010년 2월 15일


'제1부 메이드 인 코리아',
'제2부 뉴 타운 고스트',
'제3부 플라스틱 파라다이스'



국립현대미술관 '한국미술의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2007~2008년 중남미 대표미술관들을 순회한 전시의 귀국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교수매체 선정 및 활용
  • 설치하여 하나의 장면을 만든 것, 또는 그러한 배치. 근대 이후 귀족들이 테이블 위에 인형들을 올려놓고 역사적인 전투 장면 등을 재현해 놓았던 데서 유래하여 현재는 박물관미술관과학관 등에서 이 기법을 많이 사용. (2) 호반과 데일의 분류 (구체적 매체/추상적 매체)2. 교수매체의 필요성(1)매체의 학습 효과-호반과 데일의 모형: 매체를 구체성에서부터 추상성에 이르는 연속선으로 분류하고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보다 구체적

  • [교육공학] 교수매체의 선정 및 활용
  • 설치하여 하나의 장면을 만든 것, 또는 그러한 배치. 근대 이후 귀족들이 테이블 위에 인형들을 올려놓고 역사적인 전투 장면 등을 재현해 놓았던 데서 유래하여 현재는 박물관미술관과학관 등에서 이 기법을 많이 사용C.A.I. (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 컴퓨터를 이용해서 실시하는 교육. 컴퓨터가 출제한 문제에 학습자가 회답할 때마다 적절한 다음 단계의 문제를 디스플레이 위에 제시한다. 이것으로 많은 인원수의 교육은 물론 개인의 학급수준에

  • [독후감] 다윈의 식탁
  • 설치미술가인 알렉산더를 따라 뉴욕을 버리고 프랑스로 날아간 그녀는 원래 일이 우선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따라온 줄 알았다는 알렉산더의 말에 그녀는 이렇게 대답한다. “나는 사랑을 따라다니는 사람이에요. 숨막히고, 불편하고, 떨어지면 못살것 같은 사랑을 따라다니는 그런 사람이에요.” 이타심의 유전자와는 별로 상관없는 말인 것 같지만 그냥 이 부분을 읽으면서 캐리의 대사가 머리에 둥둥 떠다녔다.개인적으로 과학자들을 존경하긴

  • [방통대 2012-2 인간과과학 공통]아래의 책들 중 한권을 읽고 서평을 쓰시오(인간등정의 발자취)
  • 과학과 예술에 대한 일반적 믿음에는 과학은 지성적이고 이성적인 작업인 반면 예술은 감성적 작업이라는 대조적인 시작이 깔려 있다. 그러나 과학과 예술은 표면적 현상의 배후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보여주려 한다는 점에서 공통적이다. 나는 이제껏 과학과 예술을 분리 하였지만 책을 읽음으로써 과학사의 발전이 서로의 영향에 미친 것을 알 수 있었다.3. 좋은 과학적 업적을 낸 과학자들의 덕목과 이들이 무엇을 위해 과학탐구를 하는가? (가장 인

  • [디지털시대의영상예술] 인터렉티브 아트(interactive art) 특성에 관한 연구
  • 미술작업에 테크놀러지 (technology)을 도입하여, 전통적인 관념으로는 상상하기도 어려웠던 예술 활동을 미술인들이 비디오나 컴퓨터를 활용하여 보여주기 시작한 것은 이미 오래 전 일이다. 현대미술의 두드러진 경향 중 하나는 미술작품 제작시 과학기술 매체의 도입이 빈번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1984년 백남준에 의한 새로운 미술의 시연에 많은 사람들이 큰 충격을 받았었는데, 이제는 비디오 아트나 설치미술 등이 독특한 예술장르로 정착되었다.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