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안] 브랜드 그릇 렌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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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tem 선정이유 및 거래방법

2.시장환경분석
- 그릇시장환경 및 소비트렌드
- 컨셉
- 경쟁사이트 분석
- 포지셔닝

3. 사업기획 내용
- Dishwish 특징 및 수익모델
- 주 타겟
- 제품 구성
- 사이트 레이아웃
- 서비스 구성
- 홍보방법

4. 결론
- SWOT분석
- 비전
본문내용
거래 방법                              
- 대량이 아닌, 집들이 등 손님 초대에 사용되는 소량 위주의 브랜드 그릇 렌탈
- 대부분의 명품 그릇은 수입 브랜드로 인터넷 거래가 대다수
   → 비싼 가격에 세트로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그릇을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하여 렌탈
- 그릇의 깨지는 특성에 판매자와 구매자의 불안을 고용인으로 해결
(대부분 신혼부부들의 상차림의 어려움 및 맞벌이 증가로 시간 부족)
디저트, 테이블 및 그릇에 사용되는 데커레이션 용품 대여 등
  → 고객의 편의를 위한 부가적인 부분을 옵션으로 제공

고객이 자신의 목적에 맞는 그릇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주문하여 결제
+ 옵션 - 인력(그릇 배달 및 수거, 음식과 그릇 및 테이블 데커레이션 도우미, 설거지 등)
        반조리식품, 디저트, 데커레이션 용품 선택
                              
 
그릇과 지역에 특성에 맞는 이벤트사, 출장뷔페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유동적인 인력 및 옵션 제공
          

고객의 편의와 만족을 최우선 하여 그릇렌탈과 더불어 문화형성에 서포터
그릇 마니아층의 커뮤니티 제공

2. 소비자 트렌드


그릇 트렌드는 변함없이 유럽 명품

-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제품 선호, ‘실속과 품위’ ▶포트메리온은 한국인에게 워낙 인지도도 높아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강남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
→ 명품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테두리가 뭉툭해서 이가 잘 안 나가기 때문에 실용적인 제품

과거 신혼부부들은 자기들이 쓸 그릇은 저렴하고 실속 있는 제품을 구입하고 손님 접대용으로 명품 그릇을 몇 피스씩 갖춰놓는 정도
→ 요즘은 어쩌다 한번 오는 손님보다는 자신들이 쓰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가격이 높아도 유명 수입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

- 가격은 다소 비싸더라도 명품은 값어치를 한다는 생각에 한번 사용해봤던 어머니들이 딸의 혼수품으로도 선택
인터넷 쇼핑몰에서 그릇 사기
- 국내의 유명한 도자 식기 업체들과의 제휴로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수입그릇 가격비교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 가능

신상품, 베스트 상품, 기획 상품 세일 상품, 혼수 상품 등으로 분류되어 찾아보기 쉬움
홈세트, 커피잔, 머그, 접시 세트, 공기, 볼세트, 다기 세트 등으로 나누어져 찾기에 편리

수입 도자기 브랜드 제품 등
다양한 제품 마음껏 구경
→ 다양한 브랜드 비교 가능

그릇 마니아 층들의 정보 공유
및 커뮤니티의 정보로 구입

식탁이라는 곳을 작은 공간의 예술

식사의 목적에 맞추어 그 식사가 보다 풍부하게
느껴지도록 식탁을 셋팅하여 표현

테이블 코디네이션으로 먹는 맛있는 음식뿐만이 아니라
보는 아름다운 식탁의 미를 추구하는 것

남들과는 다른, 나만을 위한 이벤트를 접목함으로써
이를 오랫동안 간직하길 원하는 소비자의
새로운 장소에서 특별한 모임을 갖고자 하는 수요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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