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아 사회 교육의 방향

2. 유아 사회 교육의 목적

3. 유아 사회 교육의 내용

4. 유아 사회 교육의 교수 - 학습 방법

5. 다른교육과의 연계

6. 일과 속의 사회교육

7. 사회 교육 관련 활동 유형별 분포

본문내용
2. 유아 사회 교육의 목적
사회 교육의 목적은 유아가 일상적인 사회생활에서 직면하는 문제 해결 능력을 중심으로 하여, 유아가 자신의 생활 경험 속에서 그들이 속한 세계를 이해하고, 자기가 속한 여러 집단(가족, 지역 사회 등)의 일원으로서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궁극적인 목적으로는 ‘민주 시민의 양성’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 의하면, 사회생활의 목표는 “기본 생활 습관과 자기 조절 능력을 기르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며 사회 현상에 대하여 관심을 가진다고 설정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하위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① 예절 바르게 행동하고, 질서를 지키며 아껴 쓰는 생활 습관을 가진다.
② 긍정적 자아 개념을 기초로 자신의 일을 계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자기 조절 능력을 기른다.
③ 나와 다른 사람의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서로 협력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기른다.
④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와 환경에 대하여 관심을 가짐으로써 사회적 적응력을 기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