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D형(영유아교육기관과 지역사회 연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5 / 2017.09.16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D형 영유아교육기관과 지역사회 연계에 대해 서술하시오(지역사회와의 연계 필요성, 연계 프로그램의 유형,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사례 소개)
목차
영유아교육기관과 지역사회 연계에 대해 서술하시오(지역사회와의 연계 필요성, 연계 프로그램의 유형,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사례 소개)



- 목 차 -

I. 서 론

Ⅱ. 본 론
1. 지역사회와의 연계 필요성
2. 연계 프로그램의 유형
3.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사례 및 시사점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영유아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연계에 대한 요구.hwp
2. 영유아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연계에 대한 필요성.hwp
3. 유아교육기관과 지역사회의 역할.PDF
4. 유아교육기관의 지역사회 연계교육 실태.PDF
5. 서론작성시 참조.hwp
6. 결론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영유아교육기관은 지역사회 인사의 보육활동에의 참여, 지역사회 보육시설 활용, 보육시설의 지역사회시설 활용, 대중매체를 통한 지역사회와의 의사소통 등을 통하여 효율적인 보육프로그램의 운영과 보육시설ㆍ가정ㆍ지역사회와의 공조체제와 책임분담을 도모함으로써 영유아ㆍ가정ㆍ지역사회모두의 복지에 공헌하도록 하여야 한다.
지역사회를 통해 보호, 편의제공, 협조 등의 활동이 이루어진다. 아동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특징을 학습해야 한다. 그림지도 읽기 및 이에 관련된 기능을 배우고 다른 지역사회도 탐색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동들이 지역사회 간의 차이를 알고,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도와준다.
지역사회 인사들과의 우호적 관계유지, 지역사회 요구 확인과 활동에 참여, 기관 홍보, 효과적인 공공관계 유지, 직업 및 법적 활동에 능동적 참여,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 지역사회 기관과 관계 유지, 전문활동에 교직원 참여 등을 수행한다.
이 레포트는 영유아교육기관과 지역사회 연계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지역사회와의 연계 필요성

경영자는 지역사회 주민들과 친숙하여야 한다. 지역사회 주민과 친숙함은 유아의 현지관찰에 도움이 될 수 있고, 교직원의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는 지역사회와 관계를 돈독히 하는데 유익하다. 지역사회의 역사적 배경과 문화적 배경의 이해는 기관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된다. 경영자는 지역사회의 문화에 대한 이해 없이 유아 및 가족과 효과적으로 협력하고 과업을 성취하는 것은 어렵다. 모든 유아교육기관들은 지역사회와 통합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