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뷔페식 초콜릿 퐁듀 까페 창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업태 선정
ⅰ) 업태 - 테마 카페
Ⅱ. 사업 선정 동기
ⅰ) 이색 & well-being 카페의 성황
ⅱ) 다크 초콜릿 열풍
Ⅲ. 입지 요건
ⅰ) 입지 예정지 - 홍대입구 부근
Ⅳ. 뷔페식 초콜릿 퐁듀 카페의 탄생 배경
Ⅴ. 브랜드 네이밍 - Willy Wonka
Ⅵ. 사업 경쟁력
ⅰ) 차별화된 메뉴 제공
ⅱ) 가격
ⅲ) 내부구조와 인테리어 컨셉
Ⅶ. 재무계획
ⅰ)예상 지출 비용
ⅱ) 예상수입
Ⅷ. 마케팅 및 서비스 전략
- 본문내용
-
Ⅱ. 사업 선정 동기
ⅰ) 이색 & well-being 카페의 성황
<드레스 카페> <족욕 & 북카페>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기존의 이미지와는 조금 다른 카페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차를 마시면서 동시에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의 등장은 기존의 차 마시는 문화에만 익숙해 있던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이 아닐 수 없다. 드레스를 입어보고,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드레스 카페, 족욕을 즐기면서 책을 읽고 음료까지 마실 수 있는 북카페는 근래에 등장하여 20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러한 이색 카페들 뿐만 아니라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카페들도 등장하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건강을 중요시 하는 well-being , 일명 참살이 문화가 확산 되면서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이왕이면 몸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찾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서 2004년 녹차를 테마로 한 ‘오설록’ 녹차 퓨전 카페 전문점이 문을 열었고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개장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또한 단순하고 일반적인 종류의 음식들을 제공하고 카페의 분위기라기보다는 패스트푸드 전문점의 모습에 더 가까웠던 베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 던킨도너츠 등에서도 최근 카페의 모습으로 새롭게 등장하여 화제다. 특히 베스킨라빈스 카페는 소비자들이 접해보지 못한 아이스크림 퐁듀를 출시하면서 새롭고 참신한 맛을 원하는 20대 여성 및 남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성공사례들을 바탕으로 우리는 현 트렌드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고, 소비자들이 끊임없이 새롭고 독특한 것을 원한다는 점을 반영하여 고심한 결과, ‘뷔페식 초콜릿 퐁듀 까페’를 탄생시키게 되었다.
ⅱ) 다크 초콜릿 열풍
새로운 S라인의 혁명! 다크초콜릿으로 다이어트 하기!
심장 예방 질환 “브로콜리보다 초콜릿이 낫다?”
다크 초콜릿 먹으면 심장질환 개선 효과
노화 예방에 좋은 다크 초콜릿
위의 헤드라인은 최근 초콜릿 열풍을 입증할 수 있는
기사 제목들이다. 2006년, 다크 초콜릿의 다이어트 효
과와 심장질환 개선에 대한 기사들이 소개되면서 대한
민국은 이른바 다크 초콜릿 열풍에 휩싸였다.
또한 그에 부응하는 다양한 초콜릿 제품들이 출시되었
다. 2007년 발렌타인 데이에는 애인의 건강과 사랑을
동시에 챙기고자 하는 여성들의 다크 초콜릿 선호도가
급상승 하면서 예년에 비해 다크 초콜릿 판매량이 5~6
배가 될 정도로 한국은 다크 초콜릿 열풍이 불고 있다.
다크 초콜릿은 몸에도 좋은 효능뿐만 아니라 쌉싸름한
감칠맛까지 겸비하고 있어서 건강도 챙기고, 즐거움도 느끼고자 하는 현대인들을 공략하기에 탁월한 식품이다.
▶ 여기서 잠깐!
자료평가
- 좋네요 하지만 제가 찾는 내용과는 다르네요
- e1270***
(2014.05.23 19:5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