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생애>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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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예수의 존재는 요한 교단 속에서도 괄목의 대상이 되었다고 했는데 예루살렘에서 파견된 조사단이 그것을 놓칠 리가 없었다. 예수가 동향인 그룹과 유태의 광야에서 떠난 것은 이 때이다. 예수는 이미 요한 교단이나 에세네 파 등 광야의 사람들이 갖지못한 것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유태교 주류파들이 자기에게 경계의 눈 초리를 돌리기 시작한 지금, 여기에 머물러 있는 것은 불리하다고 생각 했던 것이다. 예수는 처음 만난 제자들과 유태의 광야를 떠나 다시금 요단 강을 때라 90킬로의 길을 북상 도중 서쪽으로 빠져 고향 갈릴리로 돌아 왔던 것이다. 예수가 돌아 왔을 땐 가난의 혼인 잔치가 있었는데 이 사건의 발생으로 어두워 지고 있던 사건 속에 봄이 찾아드는 듯한 밝은 이야기로 바뀌었다. 인간적이고 또한 봄철의 밝음과 같은 이 혼인잔치가 황량한 유태 광야의 겨울 수행시대와는 대비가 된다. 유태의 광야에 결여되어 있는 것과 이 광야의 교단이 갖고 있는 신의 어두운 이미지를 뛰어넘은 예수를 여기서 부각시키고 있는 것이다. 또 한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것은 이 혼인의 자리에서 예수가 “물을 술로 바꿨다”는 상징적인 일의 의미이다. 이 사실로 예수와 제자간의 관계를 알 수가 있다. 예수가 이들 제자를의 인간적인 꿈을 드디어 천천히 자기 세계 속에 승화시키려 했던 것을 이 장면으로 암시하고 있었다. 예수는 아직 자신의 모습을 사람들 속에 나타내지 않고 눈에 띄지 않게 세례 요한을 내세우고 있었던 것이다.
가나에서의 체류 후 예수는 나사렛에서 가버나움으로 이주한다. 이 때이다 갑자기 헤롯 안테파스 왕이 세례 요한 체포에 나섰다. 이 이유는 왕과 이복 형제인 해롯 필립스 2세의 처, 헤로디아와의 비합법적인 결혼을 공연히 비난했기 때문이었다. 헤로디아는 헤롯 안테파스의
배다른 형제의 딸이기도 했기 때문에, 이를테면 법률상으로는 숙부와 조카와의 관계였으며, 안테파스는 아라비아 인, 나바테 족의 와 아레타 4세의 딸을 정식 아내로 맞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헤로디아와의 결혼에 나섰던 것이다. 하지만 이 세례 요한의 헤롯 안테파스 왕에
참고문헌
`엔도 슈사꾸`저술 「예수의 생애」에 대해 쓴 독후감입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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