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관리] QFD(품질의 집)를 이용한 골프복 개발 -골프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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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골프복의 선정 이유
2.경쟁사 조사 (PING / MUNSING WEAR)
3.소비자 요구사항 분석
4.품질의 평가
5.품질의 집
6.디자인 / 취급표시
본문내용
1.골프복의 선정 이유


기능성과 패션성의 조화

기능성과 패션성의 조화

: 일반 패션 트렌드가 골프웨어에도 큰 영향을 미치며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골프복의 영역 확장


골프복의 대중화
: 80년대에는 부유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90년대 점차 대중화
되어 현재는 고급화, 차별화, 다양화로 새로운 성장을 거듭

의류 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건강 지향적 의식으로 스포츠 용품의 매출 증가, 특히 골프웨어 시장의 성장을 기대

: 젊은 프로 골퍼의 활약 등으로 젊은 층의 패션으로 자리 잡을 것


3.소비자 요구사항 분석


조사 대상 : 가정의 월 평균 소득이 600만원 이상으로 골프를 취미로
하는 전문직 종사자와 가정주부 30명

조사 연령 : 만 28세 ~ 만 58세 ( 평균 만 50세)

조사 기간 : 2009년 11월 20일 ~ 22일


조사 장소 : 역삼동 나샷골프 연습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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