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오디오 압축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양한 디지털 오디오 포맷

2. 디지털 오디오 압축 포맷

본문내용
⑧ M3U

오디오 압축 파일인 MP3의 목록 파일. 리스트 형식으로 입력된 순서대로 MP3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M3U 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메모장에서 재생하고 싶은 MP3 파일 이름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파일 이름을 쉼표나 띄어쓰기로 나누지 말로 엔터로 분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와 같이 메모장에서 입력한 뒤에 해당 MP3 파일들이 있는 디렉토리에 저장하고, M3U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된다.

메모장에서 m3u를 편집하고 있다. MP3파일명을 엔터로만 구분해 적는다.

만들어진 M3U 파일을 불러들였다.

2. 디지털 오디오 압축 포맷

① MP1/MP2/MP3

압축된 오디오 파일이다. 동영상 압축 기술인 MPEG에서 탄생한 MP1, MP2, MP3는 MPEG-1의 오디오 압축을 위한 기술이다. 압축 원리는 인간의 귀로 들을 수 없거나 듣지 않아도 되는 부분을 삭제하는 것이다. MP3로 갈수록 압축률이 우수하여 최대 1/12까지 저장할 수 있다. 최근에는 MP3가 많이 사용된다. MP1과 MP2는 압축률과 구조에서 거의 차이가 없고, 다만 MP2는 5.1채널의 AC3 사운드를 지원할 수 있는 명령어 세트가 추가된 것이다. 현재 DVD에 사용되는 것이 MP2이다.

※ 다양한 모듈 포맷
∙ MOD 아미가의 IBM-PC용 포맷
∙ 669 Tracker 포맷
∙ IT Impulse Tracker의 포맷
∙ STM Scream Tracker 버전 2.0의 포맷
∙ S3M Scream Tracker 버전 3.0의 포맷
∙ XM Fast Tracker 2 extended 포맷. MOD의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다.
∙ MTM Multi Tracker의 포맷


MPEG-1 Layer 3의 줄임말인 MP3는 고품질, 고능율 스테레오 부호화를 위하여 MPEG(Moving Picture Experts Group)에서 동영상 부호화와 병행하여 표준화된 압축 포맷으로 가장 애용되고 있는 디지털 포맷이다. MP3의 경우 최근 나오고 있는 다른 디지털 포맷과 달리 복제 방지에 대한 규제 장치가 특별히 없다.압축 코덱도 공개되어 있고, 인코더와 디코더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오디오 압축의 표준을 자리잡아 가고 있다.
MP3의 압축에는 32밴드에 기초한 서브밴드 코딩(대역분할 부호화)과 변형이산 여현변환(MDCT, Modified Discrete Cosine Transform)을 사용하며, 청각심리적(Psychoacoustic)특성을 이용하여 고능률의 압축을 실현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Apple)와 아이리버(Iriver),기업소개,레인콤,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디지털 제품 산업의 제품수명주기는 그림 3의 오른쪽처럼 하나의 제품이 성숙기 및 성장기로 접어들기도 전에 신제품이 출시되어야지만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의 제품수명주기와 같게 되는 특성이 있다. 아이리버는 5~6개월 간격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것은 하나의 제품이 시장에서 성숙기로 접어들기도 전에 새로운 모델의 제품을 시장에 내어놓아 고객의 니즈를 앞서기 위한 아이리버만의 전략이다. 이러한 제품개발전략은 디지털 제품 산

  • [유통경로관리론]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유통경로
  • 대한 가격 통제가 필요할 것이다. 기존 MP3 플레이어시장은 이미 다른 위협 요소에 노출 되어 있다. 아이리버사는 아이리버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카오디오 시장에서 기존의 CD용량을 대체할 수 있는 MP3 플레이어를 장착하고 일반 PC로부터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제품이 설치된다면 소비자들은 기존의 CD의 제한적 용량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국제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과제이다. 8. 결론- 이미 세계적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 디지털 타임즈 - e일본휴대용 MP3P 시장 신제품 `봇물` 2005/3/23특집-세계속의 IT첨병 레인콤/전문ㆍ글로벌화로 소니를 넘다2004/11/23머니투데이 - 레인콤 아이리버 신화 어떻게 지킬까 2005/4/28레인콤,美시장광고모델 前포르노배우 기용2005/1/19매일경제 - 레인콤(아이리버) 기업분석 2004/7/06휴대폰도 미리 써보고 체험마케팅 뜬다 2005/4/23서울경제 - 레인콤 애플킬러로 떠오른다 2005/3/20서울신문 - MP3플레이어 시장 삼성이 흔든다 2005/3/18한국을 빛

  • [전략경영] 레인콤(mp3 아이리버) 중장기전략
  • REIGNCOMSTRATEGY MANAGEMENT목차MP3산업과 시장전망레인콤 위상과업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SWOT분석을 통한 전략비전 및 목표의 재설정중장기 사업구조 및 기능전략핵심과제별 세부실행계획(1) MP3산업 전반소개1. MP3산업과 시장전망자료 : 2004사업보고서,팀분석산업의 정의MP3 산업은 MP3, WMA, OGG 포맷 등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CD 등의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휴대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기기2008년까지 연평균 2

  • [경영학] 레인콤의 MP3플레이어 사업분석
  • 압축하는 기술이다. MP3 파일은 기존의 CD(Compact Disc) 음악을 1/10 수준으로 압축하면서, 전송 및 복제를 반복하더라도 음질의 손실이 거의 없는 대표적인 디지털 음악의 한 형태이다. 이는 1990년대 말부터 인터넷, PC 통신 등 네트워크의 일반화와 고속화, 오디오 신호의 압축 및 전송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시장이 급격히 확산되었다.MP3 플레이어는 컴퓨터 없이 MPEG 1, Layer 3 포맷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MP3 파일)을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해 이동 중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