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론]몰골법,백묘법,구륵법,갈필법,양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3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9.몰골법; 물체의 윤곽선을 그리지 않고 먹이나 채색을 직어 한붓에 표현하는 기법
20.백묘법; 먹선의 변화만으로 그리는 방법. 소묘와는 달리 선묘로써 완결시키는 기법이다
21.구륵법; 물체의 형태를 윤곽선으로 그린 후 그 안에 채색을 하거나 먹의 농담으로 채우는 기법
22.갈필법; 물기를 적게 하여 거칠고 메마르게 표현하는 기법
23.양감; 조소 작품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무게나 덩어리의 느낌을 말한다.
24.동세; 인물이나 동물 등에서 느낄 수 있는 움직임이나 방향감을 말하며 작품에 생동감을 준다
25.크로키; 빠른 시간내에 대상의 특징이나 움직임을 잡아 표현하는 것. 속사화라고도 함.
26.소묘; 일반적으로 채색을 쓰지 않고 주로 선으로 그리는 회화표현
27.조소; 여러 가지 형태를 지닌 입체적인 재료들을 3차원의 공간에 입체로 아름다운 형태를 표현하는 조형 활동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묵화 묵,묘사, 수묵화교육(수묵화지도)학습목표, 수묵화교육(수묵화지도)판서계획, 수묵화교육(수묵화지도)방법, 수묵화교육(수묵화지도)전략,평가
- 한국화(한국전통회화)특성,의의, 한국화교육(한국전통회화지도)기초,실제, 한국화교육(한국전통회화지도)수업모형, 한국화교육 제고방향 분석
- 수묵화지도 표현기법,용구,사용방법, 실제, 수묵화지도 적용,활동방법
- [표현][신인상주의][체육활동][동화][표현활동][음악활동][수묵화]표현과 신인상주의, 표현과 체육활동, 표현과 동화, 표현과 표현활동, 표현과 음악활동, 표현과 수묵화 분석(표현, 신인상주의, 체육활동, 동화)
- [미술과교육] 4학년 교과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