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대중매체의 긍정적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6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사의 입장에서 대중매체를 교육적 의미에서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술하시오. 과제의 과정에 강의자료를 참고하여 자신의 ‘교육의 개념’을 근거로 논하시기 바랍니다.
본문내용
우리는 사회를 살아가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즉 교육을 받고 있다. 사람들은 주위환경, 어떠한 현상, 대인관계, 그리고 우리가 출근하는 직장에서의 업무들에서나 대중매체를 통한 연예, 오락, 광고들, 연설이나 강의를 통한 이념과 가치관, 사상에 대한 교육들 이외에도 무수히 많은 교육의 세계에서 살고 있다. 그렇다. 생활 자체가 교육인 것이다. 그 교육에 대해서 참이냐 거짓이냐를 말할 수 없을 것 같다. 어쨌든 우선 우리가 처음 이 세상에 태어나서 “엄마”, “아빠”하는 말 한마디부터 시작해서 이 곳 대학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오늘까지 20여 년간 교육을 받아온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남은 생이 다할 때까지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교육을 통해서 우리는 과거 조상들의 업적과 가치관등 인류의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면서 현재의 생활을 적응하고 살아나가는 것이다. 그러한 가치 있는 것들을 배움을 받아야 할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바로 교육일 것이다. 그리고 그런 교육을 통해서 현재를 새롭게 바꿔나가고 발전해가면서 미래로 향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성애에 대하여
  • 유럽산업 혁명기20세기 이후①킨제이 보고서②앨런 튜링과 동성애5. 동성애에 대한 우리의 시각 1) 동성애의 긍정적인 시각1. 대중매체2. 팬픽 소설3. 동성애의 광고효과2) 동성애의 부정적인 시각1. 대중매체2.군대3. 정부-동성애에 대한 우리 조의 결론-4. 종교- 동성애 때문에 인류는 망할 것동성애차별금지법? 소수자차별금지법? 3) 동성애의 법적 실태 - 국내 관련법- 다른 나라의 관련법규6. 대중매체 속에서의 동성애1) 영화속 동성애

  • [미디어]멀티미디어와 언론
  • 효과를 발휘한다면 그러한 멀티미디어의 메시지가 아무렇게나 작성되어서는 안되며 공익에 기여하는 내용을 담도록 하는 통제나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는 주장이 제시될 수 있다. 이와 반대로 멀티미디어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그다지 크지 않으므로 설혹 멀티미디어가 불건전하거나 그릇된 내용을 전달하더라도 별로 걱정할 바가 아니라면 통제보다는 자유의 가치가 더욱 존중됨이 마땅할 것이다. 그러므로 멀티미디어 내에서의 언론 활동과 관

  • 게임산업보고서 게임산업보고서2
  • 생각하지 말고, 미래에 투자할 때가 지금이 아닌가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이 리포트를 마치겠다.참고문헌: 게임산업 이것만은 알고 합시다 저자 이재훈, 출판사. 예솜산업연구원, “게임컨텐츠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 문화관광부, :“국내 게임 유통 실태 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1998)“첨단게임산업 육성 위한 정책연구”PC 플레이어 6.7.8,9월호http//:www.jungang.co.krhttp//:www.gamemeca.comhttp//gamechosun.co.krhttp//gamebest.com

  • 아동의 발달과 환경 대중매체
  • 매체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 교사의 컴퓨터나 TV 등을 향한 태도나 사용능력에 따라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에 차이가 나타난다. 교사의 매체 사용능력이 높을수록 유아와의 상호작용의 빈도가 높아지고 지속시간이 길어지며, 유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매체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교사가 컴퓨터 활동이나 TV 프로그램을 이용한 활동을 교육과정에 적절히 융화시키는 방법을 습득할 정도가 되는 것이 필요하다.4 대중매체의 역기능을 막

  • [방송학개론] 뉴스분석(KBS,SBS,MBC) 08.11.23
  • 긍정적인 뉴스보도를 통해 이루기 위해 하는 것일 수 있다. 또한 다음 시청자 확보를 위한 전략이 될 수도 있다. Ⅳ. 각 방송사의 뉴스 차별화 전략KBS : 공영방송으로써 광고가 없음을 이용하여 스포츠 뉴스를 주요 뉴스에 이어 바로 방송하고 있다. 다른 방송사에서는 뉴스가 끝난 후 날씨를 알려주지만 KBS에서는 스포츠 뉴스가 끝난 후에 날씨를 볼 수 있다. 연속기획의 경우 단편적인 내용만 보도되는 뉴스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하나의 테마를 정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