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비평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린교육과 교육내용 조직 원리로서의 교과통합’논문 비평 과제였습니다.
본문내용
처음 열린 교육이 시행될 때, 그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받아들인 사람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정확한 이해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열린’이란 의미가 긍정적으로 우리 교육에 받아들여졌다는 것은 그만큼 그동안의 우리 교육이 ‘닫혀’ 있었다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닐까?
그러나 ‘열린 교육’이라는 의미를 방법적 측면에서만 살피고자 한다면 그것은 더 이상 ‘교육’으로서의 가치를 잃는다. 교육 내용에 대한 논의가 없는 교육 방법은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치려 하는데 물고기를 생각하지 않는 것과 같은 논리이다. 이와 관련하여 언급한 ‘교육 방법이 바뀌면 교육 내용이 달라진다’는 저자의 의견에 적극 동의한다.
예비 교사로서 우리 교대생들도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에 관련한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대개 교육 과정에 명시되어 있는 교과 내용이 이미 확고히 정해진 것이라 생각하고 그것을 가르치는 데에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서만 고민한다. 가르치고자 하는 내용을 살펴보려는 노력 이전에, 교수 학습 모형이나 이론과 같은 특정한 방법에 끼워 맞춰 수업하려 하는 경향을 말한다. 그러나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은 따로 놓고 생각할 것이 아니다. 교육 방법은 교사가 교육 내용을 학생에게 잘 전달하고자 노력하면 자연스럽게 따르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 김지하 시 연구(타는 목마름으로 중심으로)
  • 비평사, 1982‘마지막 살의 그리움’, 미래사, 1991산문집‘생명’, 솔, 1992신문자료 ‘죽음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조선일보, 1991. 5. 5.‘우리 그것을 배신이라 부르자’ 한겨레, 1991. 5. 8.논문 오성호, ‘현역 중진 작가 연구2: 시인편:김지하론-미로속의 길 찾기’, 한국문학연구학회 1998.양길승. ‘시로 본 한국 현대사 1970년대 김지하 오적 그리고 타는 목마름으로’, 역사비평 겨울호, 1995.윤규병, ‘시인 김지하의 사상세계’, 철학과 현실 제4권,

  • `전통과 개인의 재능`을 읽고
  • 논문이다. 그의 시론의 핵심인 전통론과 몰개성시론이 제시된 글이어서 매우 중요시 된다.’ 라고 각주에 적혔다.이 글의 처음에는 당시 - 현재라고 말해도 무방할 듯하지만, 아무래도 이 글을 쓴 때가 거의 100년 전이라! - 비평이 이뤄지는 경향에 대한 비판으로 시작한다. “우리가 어떤 시인을 칭찬할 때, 그가 다른 어떤 사람과도 비슷하지 않은 면을 특히 강조하려는 우리의 경향이다. 그의 작품의 이런 면이나 기타 부분에서 개성적인 것 즉, 그 사

  • 성사랑사회4공통) 한국 남자 귀남이부터 군무새까지 그 곤란함의 사회사0k
  • 비평하는 글을 〈경향신문〉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싣고 있다. 성공회대학교 사회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고, 그 외 저서로 《모서리에서의 사유》 《억울한 사람들의 나라》가 있으며, 《우파의 불만》 《트위터, 그 140자 평등주의》 《그런 남자는 없다》 《자비 없네 잡이 없어》 등을 공저했다. 이 장에서는 성사랑사회4공통) 한국, 남자: 귀남이부터 군무새까지 그 곤란함의 사회사, 2018, 최태섭, 은행나무에 대하여 독후감을 논하기로 하자.Ⅱ.

  • [경영학원론] Research about brand extension that similarity is less를 읽고 그에 대한 요약과 비평
  • 레포트를 쓸려고 할 때 막막하였다. 논문을 한번도 읽어 본적도 없거니와 그것을 비평하라니 나에게 너무나도 막막한 것 같았다.그러나 논문을 구하고 읽고, 선배들의 조언을 들으면서 이 레포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 확장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비록 허술한 실력이지만 나름대로 비평도 해 보았고 내용을 읽어보고 중요한 부분을 요약 해 보기도 하면서 유익했던 것 같다.브랜드 확장이라는 용어는 이번 레

  • [한국어교육과정설계] 유학생을 위한 논문 비평글 쓰기 교육과정 설계
  • 유학생을 위한 논문 비평글 쓰기 교육과정 설계1. 서론2000년대 들어 한국어 교육계에 나타난 큰 변화는 학문 목적이나 직업 목적 등 특정한 목적을 가진 학습자가 증가했다는 것이다(김정숙, 2007:36). 2009년 10월 현재 유학 목적으로 한국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의 수는 65,058명에 이른다. 뿐만 아니라, 한국어 연수를 목적으로 체류하고 있는 18,422명의 학습자 중에서도 장기적으로는 학문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상당수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