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지그문트 프로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Freud의 생애
2.의식 및 성격 구조
3.심리 성(性)적 성격 발달 이론
4.자신의 성장과정에 비추어본 성격발달 이론 평가
5.교육적 시사점 및 단계별 처치방안
6.방어기제 개념 및 예시
- 본문내용
-
프로이드의 생애
Freud의 생애
지그문트 프로이드 (1856-1939)
▪ 1856년 5월 6일 오스트리아에서
유태인 아버지와 어머니 사이에서 출생.
▪1873년 빈 대학교 의학 전공 입학
▪1885년 장 샤르코 밑에서 최면술로 신경증 현상 관찰
▪1893년 브로이어와 카타르시스(정화)법을 확립
▪1896년 자신의 이론에 정신분석학이라는 이름을 붙임.
▪1900년『꿈의 해석』을 통해 무의식의 세계를 보임.
▪1905년 소아성욕론 발표
*카타르시스법:
신경증 환자에게 최면을
걸어 잊혀져가는 마음의 상처를
스스로 이야기함으로써 치유
▪1939년 9월 23일
영국 런던에서 83세 나이로 사망.
▪ 사망 직전까지 24권의 저서를 남겼으며,
『정신분석 개론』집필을 완성하지 못함.
Freud 의식의 구조
의식 : 현재에 지각되는 모든 것
전의식 : 노력에 의해 의식되는 것
무의식 : 마음 속 깊이 억압된 사고나 기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교육]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교육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출판산업의 역사와 현황
- _PBS지도안
- 한국어음운론-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하고, 한국어교육 현장에서 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가 학습자의 어느 단계에서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졸업논문 연구계획서]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효과성과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가정을 방문할 때 쓰이는 표현과 인사
- 일본어연구수업지도안
- 유아교육 일일 계획안 옛날과 오늘날의 생활모습
- 역사 부분 수업계획안 옛날과 오늘날 물건의 변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