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지구와 우주] 별자리 이야기 나누기 계획안(T/C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구와 우주 단원에서 별자리에 대해 배울때
이야기나누기로 12개의 별자리 유래에 대한 계획안입니다.
동화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목차
날짜
생활주제
활동목표
활동과정
본문내용
T : 오늘 우리 온유반 친구들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은 친구가 있어요.
아기별 : 안녕, 얘들아? 나는 아기별이야.
너희들 날 본적이 있니?
C : 응! 밤하늘에서 널 봤어.
아기별 : 그랬구나. 난 밤마다 저녁을 먹고 밤하늘에 놀러 나온단다. 난 오늘 염소자리 친구와 술래잡기를 하기로 했는데 그 친구가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겠어. 온유반 친구들, 나와 함께 염소자리 친구를 찾아줄 수 있겠니?
C : 응!
아기별 : 여기 첫 번째 별자리가 있네. 이건 무슨 별자리일까?
C : 사자자리야. 천칭자리야.
아기별 : 넌 무슨 자리니?
물병자리 : 응. 난 물병자리야. 1월 20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별자리지.
아기별 : 그렇구나! 그런데 왜 넌 물병자리가 되었니?
물병자리 : 난 왕자를 잃어버린 트로이왕과 왕비를 위로하기위해 왕자가 물병을 들고있는 모습을 하고 있거든. 그래서 나는 물병자리가 되었어.
아기별 : 그렇구나. 우린 염소자리를 찾고 있는데, 이제 가야겠어.
물병자리 : 그럼 얘들아~ 안녕~
C : 그래. 안녕~
아기별 : 애들아 여기 또 별자리가 있어 이건 무슨 별자리일까?
C : 처녀자리야! 전갈자리야!
아기별 : 안녕? 넌 무슨 자리니?
물고기자리 : 응, 난 물고기 자리야.
아기별 : 애들아 물고기 자리는 왜 이렇게 생겼는지 궁금하지 않니?
C : 응! 궁금해.
물고기자리 : 난 아프로디테 여신과 그의 아들 에로스 신이 강가를 산책하던 중 거인을 만나 이 둘이 물고기로 변한 모습이야.
아기별 : 그렇구나. 우린 염소자리를 찾고있어.
그럼 안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교육론] 5-7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생태유아교육과정(년간, 월간, 주간계획안)
  • 교육관은 세계를 신 중심의 일원론으로 보고 신 중심의 자연 친화적 교육관을 실시하는데 비해, 생태유아교육은 우리의 전통적 사상인 도교적 사상이 기반이 되어 자연중심의 일원론 사상을 펼치고, 자연 중심의 친화적 교육관을 실시한다. 즉, 발도르프 교육관은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를 인간과 신의 일치화로 보고, 생태유아교육은 신을 포함한 전 우주가 중심이 되어 모든 만물이 자연의 순리에 따라야 하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교육의 궁극적 목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5세보육계획안0k
  • 포함되어 있다.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앞으로 유아교육의 현장에서 일하게 될 사람으로서 이번에 새롭게 개정된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에 대해 아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일이고 또한 필수적인 일이라고 여기며 개정된 7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배경, 그리고 내용과 특성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이장에서는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Ⅱ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유아: TV에서요/저번에 선생님이랑 배웠어요.교사: 그랬군요. 그럼 그 우주에는 뭐가 보였어요?유아: 태양도 보이고 달도 있었어요. 지구도 있어요.교사: 맞아요. 많은 별들이 있었죠~ 선생님이 우주에서 볼 수 있는 예쁜 별들 사진이랑 우주선이 발사되는 영상을 준비했는데 같이 한번 볼까요?유아: 네.(우주에 관련된 영상과 사진자료를 보여준다. 사진을 보여주면서 간단히 설명을 덧붙이며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눈다.)-PC준비나 단어 카드 준비, 수

  • 교과교육론3E)만5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
  • 교과교육론3E)만5세대상으로연보육교육계획안월보육계획안일일보육계획안을연계성작성0k유아교육과 교과교육론3E형만5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1개월분), 일일보육(교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어린이집, 유치원은 각자 선택 가능함/누리과정 참고Ⅰ. 서 론유아는 보는대로 느낀대로 그대로 받아드리는 스펀지와 같은 존재이다. 따라서 유아교육은 장차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기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교육과정3.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Ⅴ.기독교 세계관의 정의와 기독교 세계관의 중요성Ⅵ.성경적 유아관 (또는 인간관)Ⅶ.기독교 유아교육 방법의 원리Ⅷ.기독교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1. 통합 및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2.일반교육 측면에서의 통합교육3. 통합을 위한 접근방식4. 통합을 위한 목표 및 원리5. 4~5세 : 주제중심6. 5세 : 프로젝트 접근 중심7. 절기행사 프로그램*기독교 유치원의 성경적 통합교육 과정 실제-연간 교육 계획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