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학] 조선에서 시작된 전도행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선에서 시작된 전도행전 독서감상문입니다.
본문내용
회심의 과정을 중심으로 한 유형자 분석은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첫째 위기 혹은 돌변의 회심. 가장 급격하고 극적인 형태로 나타나는 회심으로 부흥 운동에서 강조하는 형태이다. 이러한 회심의 유형을 자아의 포기라고 한다. 둘째, 점진적인 회심. 위기 회심의 유형에서 볼 수 있는 급진적인 상황 없이도 새로운 삶과 신앙으로 전환하는 회심이다. 셋째, 재통합의 회심. 이미 과거에 수용했던 기독교적 신앙이나 삶으로부터 일정기간 분리되어 잇다가 결정적인 전환기를 통해 기독교 신앙에로 다시 재결합하는 경험의 회심을 지칭한다. 넷째, 계획된 회심. 회심을 위하여 특별히 준비된 모임을 통해 회심을 경험하는 것을 가리킨다. 제도화된 회심이라고도 부르며 초기성결교회 시기에 있었던 구령회, 부흥회 등을 통한 회심이 이 유형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회심이 가져다주는 효과에 따른 회심자의 유형은 세 가지로 나뉘는데 그 중 첫째는 변화의 유형이다. 변화의 유형은 과거에 갖고 있었던 한명의 개인의 신앙이 없어지지 않고 새로운 경험아래서 재해석 되어 경험하게 되는 회심이다. 둘째로는 변경의 유형이다. 이전부터 하나님을 추구하며 살아온 삶의 모습이 자연스레 발전되어 참 크리스천으로 바뀌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강조되는 면은 삶의 변화보다도 영적인 신분과 지위의 변화이다. 셋째로는 격변의 유형이다. 전혀 기독교와 아무런 관계도 가지지 못한 사람이 결정적인 순간에 복음을 듣고 회심을 경험한 유형이다. 이런 유형의 회심을 경험한 사람은 과거의 삶을 청산하고 새롭게 회심한 신앙 안에 살아갈 것을 굳게 결단하게 된다.
이처럼 회심의 유형들을 통하여 우리는 회심의 동기들을 알아볼 수 있는데 이를 나열하면 신유의 경험, 축귀, 여성들의 가지고 있던 가정문제의 해결, 절망, 부흥회(집회), 절대자 추구의 마음(진리추구) 등 여러 동기들이 사람들이 회심하게 되는 요소로 꼽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인팔광대놀이, 봉산탈춤
  • 행전, 왼손에 흰부채, 오른손에 지팡이, 정자관(뿔관)을 쓴다. * 크 기 25.2×18.1(cm) * 재 료 종이 * 용 도 제6과장 양반말뚝이춤 * 특 징 맏양반과 같으나 콧등에서부터(혹은 코밑에) 입까지 한줄로 째졌다.(양 반은 둘다 창병에 걸린 것을 나타 낸다고 한다.) 의상은 맏양반과 동일하다. * 크 기 19.9×14.9(cm) * 재 료 종이 * 용 도 제6과장 양반말뚝이춤 * 특 징 흰 얼굴에 검은 머리를 그려 가르마 를 탔고, 눈썹은 검고 입술은 붉 다. 입이 왼쪽으로 비뚜러졌

  • [복식문화]20세기 초 한국 복식과 주변국의 복식(1900~1940 한,중,일 영화속 복식비교)
  • 전도부인과 학생이었다. 내외용 관모들이 사라지고 양산이 등장하는데, 쓰개치마를 벗어버리기는 했으나 얼굴을 드러낸다는 것이 부끄러워 검정 우산을 사용하였으며, 이 유행은 일반 부녀자에게로 옮겨가 한때 검정 우산은 부녀자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렇게 시작한 양산(우산)의 유행은 이후에도 계속되었다. 이러한 양산과 함께 목도리 즉 숄도 등장해 신 여성들간에 방한용을 겸한 장식품의 하나로 유행을 하였다.5. 양장개화기 여성의 양장 착

  • [인류학] 한국, 중국, 일본의 미의식
  • 시작된 공통의 모던 디자인을 받아들이면서도 각국, 특히 이식이라는 형태로 모던디자인을 받아들인 동북아국가들은 각국의 미의식이나 지역성에 바탕을 둔 다양성을 지닌 디자인으로 발전하였다. 서구에서 발한 이 모던디자인의 보편성 원리에 대하여 그 영향을 받으면서 발달한 각국의 디자인은 단지 그 보편성의 원리의 변형, 바리에이션으로 파악할 수는 없다. 도리어 국가나 지역의 문화차이에 바탕을 둔 디자인의 다양성, 다원성이야말로 보편

  • [전통문화교육] 한국전통 의식주
  • 조선 시대에는 우리 고유의 복식이 서민복으로 뿌리 깊게 이어졌다. 중기나 후기에 들어서면서 한층 단순해지고 띠 대신 고름을 매기 시작하였으며, 두루마기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말기에는 양반과 서민의 옷 사이에 큰 차이가 없어졌다. 특히 여자 저고리는 후기로 가면서 길이가 짧아져 오늘날과 거의 같은 모양이 되었다. 마고자를 입기 시작하였고 서양 문물의 영향으로 조끼를 입기 시작하였다 일제 강점기 때에는 여자들의 저고리가 짧아져서 오

  • [고전시가론] 시조
  • 시작하면서부터 문학의 형태를 나타내는 명칭으로 쓰였다. 문학적인 명칭으로 시조를 지칭하는 용어는 영․정조 이전부터 단가, 시여, 신조, 장단가 등이 있었으므로 18세기보다 훨씬 올려 잡아야 하며, 시조창으로서의 시조는 18세기 이후에 일반화된 개념이고 시형으로서의 시조는 여말․선초를 출발점으로 잡아야 한다.따라서, 시조란 고려 말엽에 발생하여 조선 후기까지 노래로 불리워진 것으로서 삼행시의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율격상으로는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