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이명옥 교수의 `그림 읽는 CEO`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명옥 교수의 고품격 자기계발서인 '그림 읽는 CEO'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그림 읽는 CEO’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Ⅲ. ‘그림 읽는 CEO’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의 저자인 이명옥 교수는 현재까지 25여 권의 저서를 집필한 국내 예술계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현재 사비나미술관 관장과 국민대 미술학부 교수를 겸하고 있다. 저자는 그녀만의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들을 통해 국내 예술계에서 새로운 영역들을 많이 개척하였는데, 이번 저서에도 어김없이 그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빛을 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마그리트, 미켈란젤로, 신윤복 등 동서양 미술계 거장들의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 책은 기업의 CEO(최고경영자)나 직장인들이 다양한 예술 작품들을 통해 그 안에서 창의적 능력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품격 자기 계발서인 것이다.
저자는 “예술은 더 이상 단순한 감상의 대상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과 감각에 깊이 파고들어 새로운 통찰을 선사하는 훌륭한 자기계발 교과서”라며 미켈란젤로, 세잔, 몬드리안, 뭉크, 신윤복 등 국내외 미술계 거장들의 ‘창조력 비결’을 알려준다.
이 책의 구성은 교과서적인 전개방식을 따르고 있는데, 먼저 작품을 보여주고, 그 작품을 그린 아티스트를 소개하며, 그리고 작품에 대한 해설이 이어진다. 이후부터는 저자가 이야기 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식으로 전개되어진다. 저자는 예술은 곧 자신의 인생이며, 삶의 일부라고 생각하기에 이러한 일을 업으로 삼아 일할 수 있는 것은 행운이라고 여기면서 보다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공부에 매진하던 중 더 많은 사람들에게 창의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앞서자 예술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예술가적 발상과 아이디어, 실현과정과 업적을 연구한 끝에 이 책을 발표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읽는 방법순서목 차순서목 차철학은 어떻게 삶의무기가 되는가노르웨이의 숲행운의 절반 친구회복탄력성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준비된 말로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화술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뇌 과학자는 영화에서인간을 본다대통령의 글쓰기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재발견1등의 대화 습관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인공지능 시대의 삶프라이버시 침해에이트(EIGHT)최진기의 교실 밖 인문학유시민의 글쓰

  • 독후감 모음집-73권
  • 에 간다면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고, 대학교 졸업 이후에는 대학원 졸업할 때쯤엔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나의 성취는 행복과 무관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이미 20대 후반이었고 결혼을 준비하고 있었다. 결혼 후에야 다시금 행복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시간이 생겼고, 책 속에 길이 있을 것이라 믿으며 독서에 매진하였다. 그리고 행복에 대한 해답은 역설적으로 늘 곁에 두었던 경제학자의 저서에 있었다.위대한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초정리 편지죽음이란 무엇인가아르센 뤼팽과 셜록홈즈의 대결팩트풀니스(FACTFULLNESS)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봉제인형 살인사건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젋은 날 입니다어떤 사람이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가이것은 누구나의 사랑미움받을 용기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G세대 스펙여행돈의 속성죽음실리콘 밸리의 팀장들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용의자 X의 헌신위대한 개츠비돈 공부는

  •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및 문제점 해결방안
  • 에게 그녀에 대해 호의적인 감정을 갖게 한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그녀가 실제로 다정다감한지, 요리를 잘 하는지는 그리 중요한 사실이 아니다. 또한 우리에게 그녀의 이름은 과거의 이미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기대로까지 연결된다.제품에 있어 사람의 이름과 같은 것이 바로 브랜드이다. 우리가 KFC를 떠올리면 중년의 노신사를 떠올리며 편안함, 푸근함까지도 떠올린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어떤 제품은 우리에게 좋은 기억과 이미

  • [마케팅] 문화 마케팅 연구 A+
  • 에 소개된 대기업의 사례를 절대로 부러워 할 필요가 없다. 케이알라인, 성도GL 등의 성공한 중소기업의 사례를 살펴보면 Only one 전략을 실행하겠다는 중소기업의 의지가 더욱 중요한다는 점을 알 수 있다.우림기업의 심영섭 부회장은 매월 10여 권의 책을 읽는 독서광으로 유명하다. 또한 최고경영자의 취미를 임직원과 함께 공유해 독서 경영을 성공시킨 CEO로도 유명하다. CEO가 경영철학 등을 메모에 실어 전 직원에게 나눠주고, 직원들은 독후감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