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우수자료]티파니에서아침을[티파니에서아침을 영화감상문][오드리햅번 티파니에서아침을 영화분석&영화비평]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다. Ⅲ. 맺음말고등학교 시절 야간 자율학습을 무단이탈하여 여자 친구를 만나러 간 친구를 혼내며 담임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여자들은 학창시절에는 얼굴을 보고, 대학시절에는 얼굴과, 학과를 보고, 결혼 할 때가 되면 직업과 재산을 본다. 니가 지금 이러면 이럴수록 예쁜 여자와 결혼할 확률은 더 줄어든다.’ 우리들은 담임선생님의 그 말을 농담이라 생각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점점 세상을
- “시”를 보고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 소감, 나의 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영화에서는 이러한 일차적 측면에서 끝나지 않고, 진정 그녀에게 해방과 자유가 있었는지 다시금 되묻는다. 그녀는 문화센터에서 수업을 받으며 이러한 말을 자주 되뇐다. “선생님. 아무리해도 시상이 떠오르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시를 쓸 수 있다는 거죠?” 그녀는 여러 곳에서 다양한 사물들을 보며 그에 대한 느낌을 꼼꼼히 수첩에 적곤 했지만, 그것은 항상 겉으로 드러난 아름다움이었을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 그리고 그러한 사실
- [국어교육론] 7차 개정 교육과정 문학 교육 연구
(2002),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2-2 국어 지도 자료집』김일병(2005), 『국어과 교수․학습의 실제』, 박이정반숙희‧박안수(2000), 『갈래별 글쓰기』, 나라말서현정(2003), 「비평문 쓰기를 통한 소설 교수․학습 방법 연구」, 한국 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정병헌(2003), 『한국 고전 문학의 교육적 성찰』, 숙명여자대학교출판국최지현(2006), 『문학교육 과정론』, 도서출판 역락허왕욱(2003), 『고전문학교육론』, 보고사
- 문학교육 범주, 문학교육 필요성, 문학교육 상징논리, 문학교육과 문학평가, 문학교육과 텍스트, 문학교육 문제점, 문학교육 방법, 문학교육 시사점
감상문과 비평문 쓰기 등 다양한 방식을 적절히 활용하여 지도한다.사. 작품의 창작 활동은 처음부터 높은 수준을 요구하지 말고 학습자의 요구에 따라 개작, 모작, 생활 서정의 표현과 서사문 쓰기 등의 단계를 거치되, 자신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지어 지도한다. 특히, 모든 학습자에게 전문적인 문예 작품 창작 활동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는다.아. 문학 활동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 및 다양한 비언어적 표현, 이해 활동과 통
- 국어교과에서 미디어교육수용현황과 방향
영화를 바탕글 삼아 인물의 유형, 인물의 행동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인물의 제시 방법인 ‘보여주기와 말하기’가 영상언어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제시되는지를 영화 ‘스모크’(웨인 왕, 1995)의 마지막 부분인 ‘오기 렌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영화를 보기 전에 학생들은 바탕글로 제시된 시놉시스와 대본 일부를 보면서 인물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살펴보고, 교사는 학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