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나기] 우나기 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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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교양수업에서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이마무라 쇼헤이 감독

2. 작품 분석

3. 건강한 삶의 모습, 뱀장어의 생명력

4. 작품 내의 다양한 상징성 고찰

5.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
본문내용
와세다 대학을 졸업한 후 쇼치쿠 영화사에 입사한 그는 닛가츠가 제작을 재개한 이후, 카와시마 감독을 따라 닛가츠로 이적해 카와시마 군단의 일원으로 활약한다. 특히 극본도 쓴 <幕末太陽傳>(58)의 공헌도는 크다.
<도둑맞은 욕정>으로 데뷔, 능숙한 연출력과 인간희극으로의 방향성을 보였다. 59년의 <니안짱>에서는 부모님이 안계신 형제가 건강하게 살아가는 이야기를 그리는데 있어서 감상적인 면을 배제시키고 사실적으로 중후하게 표현하여 인간 찬가를 만들었다. 이러한 성향은 <돼지와 군함>으로 이어져 63년 <일본 곤충기>에 절정을 이루는데, 제목에 나타나 있듯이 곤충을 관찰하는 잔혹함과 철저한 리얼리즘의 시선으로 영화를 만들었다. 특히 아버지가 딸의 가슴을 입으로 애무하는 장면 등은 화제거리가 되기도 했다. 문제작 <인간 증발>은 이마무라 감독의 첫 다큐멘터리 작품이지만, 사실 그대로가 아니라 연출가와 취재자간에 새로운 설정을 준비한 이색작이다. 약혼자를 찾아 나선 여성이 함께 연기하는 하는 남자 배우를 점차 사랑하게 되는 등 사태는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전개된다. 취재하는 쪽에서 각본대로 적극적으로 움직여 그 반응을 카메라에 담는 이 작품은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70년대에 들어오면서 <일본 곤충기>의 다큐멘 터리 판이라 할 수 있는 <호스테스가 말하는 일본 전후사>를 시작해 다큐멘터리 감독에 전념하게 된다. 70년대 후반에 극영화 작업으로 귀한한 그는 83년작 <나라야마 부시코>로 깐느 영화제 대상을 수상하였고, 그로부터 10여년 후 <우나기>로 다시 한 번 깐느 영화제 대상을 거머쥠으로써 건재를 과시하였다. 98년에도 이 노대가는 자신이 49년부터 만들고 싶어했다는 <간장선생>을 들고 깐느를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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