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학교 보건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그램 평가 목적
2. 아동의 건강상태 평가 목적
3. 학교보건 평가 원칙
4. 학교보건 평가 방법
1) 평가시기
2) 평가자
3) 평가방법
4) 평가도구
5) 평가과정기준
5. 학교보건 평가 영역
1) 아동의 건강상태 변화 평가
2) 행정적 실제 연구
6. 학교보건프로그램 평가
7. 보건봉사 평가
8. 학교보건환경 평가
9. 학교보건교육 평가
본문내용
학교보건프로그램이 학생의 건강상태를 얼마나 향상시켰는가?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가?
정해진 기준까지 도달했는가?
보건교육은 효과가 있었는가?
학교환경은 건강한 생활기준에 적합한가?
평가: 객관적 측정과 전문가의 주관적 판단을 포함
1. 프로그램 평가 목적
학교보건프로그램의 현재상태 결정
차후의 프로그램목적 달성을 위한 진행상태 사정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정보제공
프로그램에 대한 지지와 보조기금을 더 구하기 위한 정당한 근거자료제공
프로그램향상을 위한 보건교육, 보건봉사등의 프로그램정보제공
2. 아동의 건강상태 평가 목적
개인적인 보건교육상태와 학생의 보건상태 결정
자아평가와 발전을위한 학습프로그램에 적응할수있게 정보제공
학부모에게 자녀의 건강상태 알림
학습과정자료제공하여 학생평가에 기초로 이용
교사와 교직원이 학생의 보건과 학습요구를 만족시키는 학교프로그램에 적응하도록한다
3. 학교보건 평가 원칙
프로그램의 분명한 일반 목적 서술
구체적 목적 : 측정가능하게 적절히 서술
프로그램 활동의 부산물, 기록, 생산물은 보존
정보를 얻는데 사용된 수단 방법은 객관성, 타당성, 신뢰성
프로그램자료: 개선을 위해 수정 변형할 수 있도록 초기에 수집
학생이 배운 지식을 적용할 수 있는지
평가자료 : 폭넓게 수집된 정보 필요
최종평가 : 전문적 판단포함
평가결과 : 프로그램수정, 효과증대를 위한 목적 변경 등 미래상황에 적용
4. 학교보건 평가 방법
1) 평가시기
활동시작전 : 사전조사, 사전측정으로 기초자료제공
정기적 조사 : 특정프로그램이나 활동의 효과
검증연구 : 활동의 효과 바람직한 결과에 대한확인
특별측정 : 프로그램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효과
사후조사 : 활동후 최종상태나 학교보건 프로그램 효과 전부 사정
2) 평가자
학생 학부모 학교관계자 등
최종평가 : 경험있고 훈련받은 자격소유자
외부 전문가, 교육부, 학교보건교육감독관, 행정가,학교보건위원회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호,case study,지역,중학교
  • 목 차1. 학교 실습의 의의 p2 2. 학교 실습의 목적 p23. 교육 실습을 위한 유의사항 p24. 실습 학교의 현황 p25. 실습 학교의 일정표 p66. 학교보건사업 p67. 학교 건강 사정 p88. 우선순위 결정 p139. 간호 진단과 중재 p1610. 교수 학습 지도안 p1911. 자가 수업 평가표 p2012. 수업 분석표 p2113. 참고 문헌 학교 실습1. 학교 실습의 의의보건교사를 위한 교육실습이란, 간호대학 재학시절에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보건교사 실무가 이루어지는 학교 현

  • 간호학 학교보건교육
  • 학교보건교육< 차 례 >Ⅰ. 서론Ⅱ. 본론 1. 학교보건교육1) 구체적 목표2) 중요성 3) 기본 방향 4) 활성화 방향2. 학교보건교육 과정1) 학습요구 사정 2) 보건교육 계획 3) 교수-학습지도안 작성4) 보건교육 실시 5) 보건교육 평가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부록 Ⅰ. 서론우리는 간호학 3-2-2 Package(2) Part.1에서 현재 당신은 한미 중학교에서 근무하는 5년차 보건교사이다. 이에 학교보건교육에 대해 알 필요성을 느껴 이 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Ⅱ.

  • [간호] 대학교 간호과정
  • 2.학교간호과정학교보건사업 범위1) 보건봉사-건강평가: 신체검사, 병리검사, 관찰, 위생지도-예방사업: 전염병, 안전, 응급-치료사업: 지속관리, 결함교정, 재활, 일차보건의료-건강증진사업: 운동, 스트레스관리, 구강보건2) 보건교육-계획적인 보건교육, 인접교과목, 통합학습3)환경-교내환경: 물리적, 사회 심리환경-교외환경; 정화구역, 사회 정신환경4) 지역사회 연계사업-시설, 지도자 , 인력, 대중매체2. 학교간호사정학교 간호체계 분석

  • [전산화, 예술작품 전산화, 대학도서관 전산화, 병무행정 전산화, 학교보건업무 전산화, 후원관리 전산화] 예술작품의 전산화, 대학도서관의 전산화, 병무행정의 전산화, 학교보건업무의 전산화, 후원관리의 전산화 심층 분석
  • 예술작품의 전산화, 대학도서관의 전산화, 병무행정의 전산화, 학교보건업무의 전산화, 후원관리의 전산화 심층 분석Ⅰ. 서론Ⅱ. 예술작품의 전산화1. CDWA의 이용대상과 이용목적1) 매핑(mapping)2) 기획(planning)3) 평가(evaluation)2. 포맷 이슈(Format Issues)1) Categories의 목적, 의도2) Categories의 범주3) 구성Ⅲ. 대학도서관의 전산화1. 입력용지(input Worksheet)2. 마스터화일의 작성3. 목록의 생산4. 주문 및 구독갱신5. 체크인과 클레임6. 제본 준비Ⅳ. 병무행

  • [학교보건교육]학교보건교육의 개념,역사,필요성, 학교보건교육의 실태,보건실,관련교과, 학교보건교육의 외국사례,개선방안 분석
  • 보건교육과 건강관리를 통하여 ‘건강관리 능력’을 기르고 일생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일은, 그 학생의 일생은 물론, 인구의 1/4에 해당하는 그 가족, 나아가 지역사회에 그 영향을 미치게 되어, 국민 전체의 건강증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의료전문주의와 병원의존적 관행, 그리고 예방보다 사후치료가 지배적인 의료현실 속에서, 그동안 학교보건의 의미는 과소평가되었고 정책적 고려없이 방치되었다. 앞으로 공공의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