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평가관리]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소비자들의 기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실험목적
2. 시료 및 기구
3. 패널
4. 실험방법
5. 검사표
6. 분석 결과 및 결론 도출
1. 시료의 기본적인 상품특성
1) A-워터크래커
2) B-참크래커
2. 실험 결과
1) 1차 실험 결과
2) 2차 실험 결과
3. 결과 분석

본문내용
1. 실험목적
- 시료A(워터크래커)와 시료B(참크래커)의 브랜드 및 정보 제공 차이에 대한 인지도의 변화를 측정하고자 한다. 이것을 통해 정보가 관능적 특성 인지에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2. 시료 및 기구
- 크래커(워터크래커, 참크래커), 일회용 용기
3. 패널
20대인 25명을 대상으로 실험하되, 동일한 패널에게 처음에는 블라인드 실험, 두 번째는 시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동일한 실험을 2회 실시한다.

패널 연령에 따른 도수분포표

4. 실험방법
1. 검사하려는 시료는 각각 무작위로 추출한 세 자리 숫자로 표시한다.
2. 패널 25명에게 정보 제공을 배제한 상태로 시료를 제시하고 검사하도록 한다.
3. 동일 패널에게 정보 제공을 한 후 시료를 제시하고 검사하도록 한다. 단, 두 검사 사이에 시간 간격을 둔다.
4. 패널은 제시된 두 가지 시료에 대하여 9단계의 척도에 따라 검사표에 표시한다.









5. 검사표

안녕하세요.
세종대학교 식품평가관리 9조(이형석, 김민하, 김세라. 박혜연, 이유정)입니다.
제시된 과자를 왼쪽부터 맛보신 후 밑에 질문에 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현황과 개선방안
  • 따른 소비자들에 대한 식품의 안전성 격감되어 외식업체와 고객 간에 서로간의 불신과 함께 속고 속는 행태가 만연된다. 사실 이러한 행태의 만연은 파동기나 불황기에만 존재하는 것만이 아닌 데, 이를 외식사업의 경영전략의 현주소에서 재확인 하자면, 역시 외식업체도 사업이니 만큼 극대이윤 추구가 목표이어서, 호황시에도(재료구입비하락시포함) 12000/kg짜리 수입쇠고기를 한우 갈비집에서 30000원/kg짜리인 양 판매하는맛의 숨바꼭질과 이중적

  • 국제브랜드관리2D)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무역학과 국제브랜드관리2D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Ⅰ. 서 론지구촌은 지금 세계일가를 이루고 있어 문호가 개방되고 각 나라의 문화가 안방드나들 듯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른 음식문화도 세계적으로 개방되고 있다. 그에 따른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적인 식품에

  • 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
  • 브랜드명은 상반된 이미지를 강조하기 때문에 더욱 인지도가 높고 기억하기 좋은 효과가 있다. 즉 놀부가 착한일도 한다는 역설적인 평가로 인해 브랜드의 의미를 재형성하고 있다. 또한 놀부라는 순우리말을 사용하여 한식전문업체임을 어필하고 있는 점이 보인다.(놀부홈페이지 - 기업마당)1. 한식의 특화와 표준화 놀부의 가장 큰 마케팅 전략은 언제, 어디서나 똑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에 있지 않나 싶다. 한식의 특성상 조리과정상 전처리와

  • [국제경영] 김치냉장고 딤채의 중국 수출 전략
  • 식품영양과학회지, 한국 전통 김치에 대한 중국인들의 기호도와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김은미․김영진․정미경 한국식품연구원삼성경제연구소 www.seri.com교과목 : 글로벌경영환경김치냉장고 딤채의중국 수출 전략목 차1.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1) 기업소개 : 위니아만도(2) 제품소개 : 딤채2. 진출 국가 조사 (1) 진출 국가 : 중국(2) 선정이유(3) 중국 진출 시 고려해야 할 환경3. 마케팅 전략 및 활성화 방안(1) SWOT 분석(2) STP 분석(3) 진출 방향

  • [단체급식관리및실습] 식품회사(제조분야)career 탐방(식품영양학과 단체급식에 관련하여)
  • 식품 제조분야와 식품영양학과의 관계, 단체급식과의 관계에 대해서 조사해 볼 것이다. 또한 그와 관련 이슈들을 통해 현황을 파악하고 전망을 살펴보고자 한다.1. 식품제조분야와 식품영양학과의 관계1-1. 식품회사의 제조분야식품회사에서 ‘제조 업무’란 R&D(연구개발)분야 및 마케팅 분야에서 연구 ․ 개발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까지에 이르는 생산의 전 과정을 일컫는다. 이 과정에서 제품과 관련된 생산 기술 및 관리 행위 모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