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신 장년층 젊은 이미지로의 변신을 위한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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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사업의 개요
1. 사업의 정의
2. 사업 소개
3. 고객 가치
4. 사업의 특성
5. ERRC
6. 전략캔버스
Ⅱ. 산업 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산업 구조 분석
Ⅲ. 가격 분석
1. U.F.O. 가격 분석
2. 자금 소요 내역
3. ROI 제시
4. 경쟁사 가격 분석
5. 가격 전략 제시
Ⅳ. 원천 수익 모델
1. 원천 수익 분류
2. 수익 모델
3. BCG Matrix
4. GE/McKinsey Matrix


Ⅴ. 고객 분석
1. 고객 분류
2. 고객 특성
3. S.T.P. 분석
Ⅵ. 사업 수행 전략
1. 비즈니스 시스템 상의 사업
2. 수직적 통합 및 아웃소싱, 전략적 제휴
3. Which, How, When
4. VRISA
5. Familiarity Matrix
6. 전략적 시퀀스 (구매자 효용성 지도)
7. PMS 지도
8. U.F.O. 슬로건

본문내용
Ⅰ. 사업의 개요

1. 사업의 정의


하하족을 위한 관리사업

‘하하족(Happy Aging Healthy & Attractive)’은 문화생활을 즐기고 건강을 관리하면서 나이 드는 것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신(新) 중년 세대라는 의미를 담은 조어(造語)다. 이들은 노화를 단순히 나이 먹는 것이라는 소극적 인식에서 벗어나 삶의 한 단계란 긍정적인 재해석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인다.
현재 왕성하게 사회활동을 벌이는 중장년층 남성들 사이에서는 더 이상 아저씨라는 용어를 거부하며 청년으로 되돌아가고자 하는 하하족 현상이 생겨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단순이 유행을 쫓는 것이 아니라, 성공을 위한 자기관리에 주력한다는 점이다.
가장으로써 가족부양에 힘쓰느라 자기관리에 신경 쓸 시간이 부족하고 직장 안팎에서 스트레스와 여러 가지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들에 항상 노출되어 있는 중년층 남성들을 상대로 건강이나 피부, 미용 등 많은 분야에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사업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구조조정이나 불경기 여파로 성공을 위한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만큼 이것에 적극적으로 감응하는 하하족을 주 타겟으로 삼을 경우 좋은 사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화장품과 가발 등으로 외모를 가꾸는 것에 그쳤지만, 이제는 젊음과 활력, 더불어 자신감까지 되찾을 수 있는 항노화의 중요성이 점점 증대되고 있습니다. 여성들만 피부, 미용에 신경 쓰고 관리하는 시대는 이미 과거적 발상입니다. 기존의 여성들이 주 고객으로 자리 잡고 있는 미용 산업은 남성들이 쉽게 접근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우리 기업은 남성들을 전문으로 하는 남성 위주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남성들도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겁니다.

2. 사업 소개


본 사업체는 자기개발을 원하는 신 장년층 , 하하족에게 젊은 이미지로의 변신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1) 마사지 서비스
시중에 판매되는 화장품이 아닌 화학약품이 첨가되지 않은 식물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관리 서비스를 제공 한다. 피부마사지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대체의학 마사지도 함께 제공, 피로를 풀어줌으로써 피부개선효과를 증대시키고, 고객 가치를 높인다.

2) 탈모 관리 서비스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 유전적 탈모 등을 꾸준한 두피관리와 별도의 전문적 프로그램으로 관리해주고 필요에 따라서는 부분가발서비스를 제공한다.

3) 스타일 코디 서비스
비즈니스를 함에 있어서 이미지를 더 좋게 , 세련되게 하는데 옷차림이 빠질 수 없다. 고객의 인상과 취향, 직업, 상황에 맞는 일대일 맞춤형 패션 코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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