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왕따(집단따돌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왕따 정의
왕따 유형
왕따 사례
왕따 실태
따돌림의 결과
- 본문내용
-
1.왕따 정의
왕따란…?
왕따는 왕따돌림의 준말로 폭력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괴롭히며 따돌리는 학생을 의미하는 은어이다.
왕따를 부르는 다양한 말..
• "따" - 일반적으로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들을 부르는말
• "따돌이""따순이" - 따돌림 당하는 남학생, 여학생
• "은따" - 학급이나 학교에서 은근히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 "전따" - 전교생에게 따돌림 당하는 학생
• "개따" - 개인적으로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 "집따" - 집단 따돌림의 준말
• "쌩까" - 집단으로 따돌리기 위해 피해학생을 무시하는 행동
• 따티즌 : 인터넷상에서 따돌리는 네티즌.
2. 왕따 유형
강제
장난
소외
조롱욕설
따돌이 이야기
등 장 인 물-----------------------------------------
1. 따돌이
- 성격 : 내성적, 부정적 자기개념, 낮은 자존감, 열등감, 피해의식
행동 : 상황에 부적절하고 상대의 호감을 얻기 힘든 행동들이 특징적, 그밖에 자기표현 능력의 부족, 회피적 행동, 엉뚱한 행동을 한다.
2. 따쟁이
성격 : 자기힘을 과시하고 싶어함, 질투심이 많고 교활함, 싸움을 잘하고 힘이 셈, 문제를 자주 일으킴.
행동 : 자신의 스트레스와 불만을 행동화하고, 신체적으로 강하고, 정서적으로 질투심이 많으며, 그리고 성격적으로 공격적이다. 타인의 결함이나 어려움, 고통에 대해 무감각한 특징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집단따돌림` 혹은 `왕따` 현상 실태 분석, 발생요인과 해결방안
- 사랑, 타인존중 예화자료 사례, 집단따돌림예방(왕따예방), 자주 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효(효도) 예화자료 사례, 예절, 환경보호 예화자료 사례,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1,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2 분석
- [교육심리학] 학교 현장에서의 집단 따돌림(왕따)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교육학] [교육학]학교폭력,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실태와 원인 및 해결방안(A+리포트)
- 집단따돌림(왕따)의 정의와 특징 및 원인(요인), 집단따돌림의 유형(종류), 집단따돌림(왕따)의 예방 및 지도(학교와 가정의 역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