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역사의 철학적 이해-루소 에밀] 교육역사의 철학적이해-루소에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7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대에서 발표. ,레포트 자료입니다
A+받은거구요
ppt자료 입니다.
- 목차
-
1. 루소의 사유와 생애
2. 루소의 아동관
3. 에밀 제 1 부
4.에밀 제 2부
5. 맺음말
6.교육적 의의
7.질문과 답
- 본문내용
-
제 1기 : 유아기(~2세)
- 출생 후 말을 하기 시작할 때까지의 기간
- 동물의 상태와 흡사
- 오직 감각작용만이 관찰되고, 고통의 표현은 우는 것으로 표현함
-도시보다 전원에서의 교육이 보다 정확한 관념을 제시함
- 이 시기에 자연은 자기 보존에 필요한 운동 이외에는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음으로 아기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함
제 2기: 아동기(2~12세)
- 아동기의 시작은 말을 배우기 시작할 때
- 말을 하기 시작함으로써 전보다 울지 않게 됨.
- 어른들의 과보호는 좋지 않은 버릇을 만드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음.
- 감각 훈련을 통해 신체 각 기능이 정상적으로 발달하는 시기
]
4.아이를 속박하는 사회의 불합리한 관습
▪인간으로서 살아가고 있는 한, 우리는 사회제도에 얽매이게 된다.
→이러한 구속으로 , 성장을 위해 요구되는 운동을 하는데 있어 아이는 큰 장애를 발견하게 된다.
아이는 계속해서 헛된 노력을 하여 힘이 쇠진하고, 그 때문에 발육이 늦어지게 된다.
→잔혹한 구속은 아이에게 아픔과 고통을 준다.
▪불합리한 관습 : 자연을 역행하는 관습으로부터 나왔다.
└양육이라는 어머니의 최초의 의무를 무시하고 자기의 아기를 돈으로 고용된 여자들에게 맡김
자료평가
- 아주 인상 깊게 잘 봤습니다
- 56963***
(2022.10.04 11:45: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