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음악교육] 6학년 감상 비발디의 `사계` 중 `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단원 소개
교재 소개
교재의 장, 단점
교재의 활용방안
학 습 주 제
‘사계’ 중 ‘봄’ (비발디 작곡)
- 본문내용
-
제재 : 봄 (6학년)
제재 목표
가. 시와 음악을 비교하며 듣고, 느낌을 말할 수 있다.
나. 음악을 듣고, 음악이 표현하고 있는 내용을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다
지도 내용
차시 주요 내용 주요 활동
1 • 감상 <사계> 중 ‘봄’
• 시와 음악의 관계 ① 시의 느낌과 음악의 느낌 비교하기
② 독주부와 합주부 듣고 구별하기
2 • 음악의 내용 ① 여러 가지 소리를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 탐색하기
② 음악을 듣고 음악이 표현하고 있는 내용을 그림으로 나타내기
아날로그 교재
가. 악장별 이미지 판넬
나. 그림악보
다. 활동지 및 감상모음집
디지털 교재
가. 동영상
나. 파워포인트
아날로그 교재
교재 장 점 단 점
가. 이미지판넬 ㆍ봄의 모습을 악장별로 정리
ㆍ아이들이 활동에 직접 참여
ㆍ다른 음악에 활용
ㆍ견고함
ㆍ공간의 제한 없이 이용 ㆍ시각적 효과 떨어짐
ㆍ지속적 흥미 어려움
ㆍ다른 교과에서 활용하기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