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옥수수수염 차의 개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옥수수수염 차의 제품개발 배경
2. 옥수수수염 차의 관능적 특성 평가 및 통계분석 
3. 소비자 기호도 검사
4. 최종결과
5. 결론
본문내용
옥수수수염 차- 제품개발 배경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웰빙 푸드 시장이 확대됨.
탄산음료의 시장이 줄어들고 차 음료는 전년대비 약 40%정도 신장
다이어트 효과 – 이뇨작용
차의 종류에 있어서도 녹차를 비롯하여 각종 혼합 차, 옥수수수염 차 등 매우 다양해짐
특히, 웰빙 트랜드의 선두주자였던 녹차에서 옥수수차에 대한 관심 확대됨. (녹차의 떫은맛 ->옥수수의 구수한 향)
광동제약의 옥수수수염 차와 담원의 옥수수수염 차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음료.
우리 롯데에서는 웰빙이라는 트랜드에 맞춰 이들 제품에 뒤지지 않는 맛과 향을 지닌 옥수수수염 차를 개발

롯데: 나를 가꾸는 습관-오늘의 차 옥수수라는 옥수수수염 차 제품을 개발하였다.
출시 전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타회사제품과의 비교를 통한 자사 제품의 판매 수요 및 제품 생산 예측 하기 위하여 제품분석을 하였다.

롯데-
나를 가꾸는 습관-오늘의 차 옥수수

담원(타회사)-
발아현미옥수수 끓인 물

광동제약(타회사)-
V라인 얼굴 옥수수수염 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및 성공요인
  • 옥수수수염차’는 현재 국내 최초로 Aseptic 생산 라인에서 생산되고 있다. 2)미시 환경(1) 산업구조 분석기업내부 조직소비자→ 관리 본부→ 영업부→ 에치칼 사업부→ 마케팅 본부→ 개발 본부→ 생산 본부→ 웰빙 시대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유통경로경쟁사→ 학교 매점→ 대형 할인마켓→남양 17차→ 롯데칠성 오늘의 차→하늘보리▶기업내부 조직 광동 제약의 부서는 상위에 기획실, 중앙연구소, 감사실이 있

  •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믹스 분석
  • 옥수수수염차 시장의 흐름과 마케팅 믹스 분석을 통해 향후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옥수수수염차 시장 상황 분석1.1 시장 매력도 분석1.2 경쟁우위 분석1.3 기업문화 및 사명과의 적합성과 기존시장 및 기존 마케팅 믹스와의 적합성1.4 SWOT 분석2. 마케팅 믹스 - 제품분석 및 비교2.1 ‘광동 옥수수수염차’ 제품 분석2.2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강점 및 약점2.3 경쟁사 제품분석2.4 롯데칠성음료 ‘옥수수수염차’

  • [광고홍보] 왕뚜껑 IMC 전략
  • 차별화된 제품력과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마켓 패러다임을 구축 하도록 해야할 것이다. 2. 경쟁자분석(가) 컵누들 (오뚜기)① 제품설명컵 누들은 컵라면 이상의 품질은 물론 그 주요재료에 메밀이나 계란, 감자 등을 시킴으로써 웰빙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군으로 개발되었으며 제품의 종류로는 컵 누들 갈비탕 완탕 매콤한맛 우동맛 김치맛이 있다. ② 포지셔닝 및 판매전략그 어느 세부시장에도 속하지 않은 새로운 제품 식사대용품으로서의 라면

  • [경영학] [시장조사론]국내 차음료시장 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국내 차음료시장 개요Ⅱ. 차음료 시장 확대 배경Ⅲ. 대표적 차 음료의 제품 분석1. 웅진식품 ‘하늘보리’2.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3.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4. 동아오츠카 ‘블랙빈테라티’5. 롯데칠성 ‘내 몸에 흐를 류(流)’Ⅳ. 선두제품의 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1.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2. 옥수수수염차3. 블랙빈테라티4. 내 몸에 흐를 류Ⅴ.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Ⅵ. 맺음말국내 차음료시장 분

  • [마케팅] 광동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 믹스분석
  • 옥수수수염차 시장의 흐름과 마케팅 믹스 분석을 통해 향후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옥수수수염차 시장 상황 분석1.1 시장 매력도 분석1.2 경쟁우위 분석1.3 기업문화 및 사명과의 적합성과 기존시장 및 기존 마케팅 믹스와의 적합성1.4 SWOT 분석2. 마케팅 믹스 - 제품분석 및 비교2.1 ‘광동 옥수수수염차’ 제품 분석2.2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강점 및 약점2.3 경쟁사 제품분석2.4 롯데칠성음료 ‘옥수수수염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