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지도] 고등학생 권장 도서 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독서지도] 고등학생 권장 도서 선정
- 독서지도,방과후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새노래지도,왕따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역할놀이지도,함수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생활습관지도활동 사례
- [독서][독서 개념][독서 발달단계][독서 읽기전략][독서 정보능력][독서 도서선정기준]독서의 개념, 독서의 발달단계, 독서의 읽기전략, 독서의 정보능력, 독서의 도서선정기준, 독서의 실태, 독서의 내실화 방안
- [독서지도] 독서 지도와 독서 교육에 관한 심층 고찰
- [중학교교육][중등교육][중학교교육과정][중등]중학교(중등)의 독서교육, 중학교(중등)의 경제교육, 중학교(중등)의 인성교육, 중학교(중등)의 진로교육, 중학교(중등)의 보건교육, 중학교(중등)의 성교육 분석
- 목차
-
1장 도서 선정 배경
2장 도서 선정 목록
3장 도서 소개
4장 고등학교 시기의 독서의 가치
- 본문내용
-
1장 도서 선정 배경
1.청소년 발달 단계의 특징.
첫째, 청소년기는 인지발달단계 중 가장 높은 차원의 형식적 조작기에 해당되므로 아동과는 달리 추상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상대적이고 다차원적인 사고를 할 수 있으며 가설적이고 연역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둘째,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이며 반항적인 기질을 강하게 표출한다.
셋째, 신체적으로는 성인 남녀의 특성이 나타나게 되고, 사회적으로는 집단에 속하고 싶어 한다. 특히 청소년 후기에는 또래집단의 영향에서 독립하여 자유롭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행동의 폭이 넓어진다.
넷째, 성별 특징이 아동기에 비하여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며, 성적 차이에 따른 사회적 적응이나 문화적 적응이 많이 달라진다.
2.고등학생의 독서흥미.
성숙독서기(Advanced Stage of Reading)
중·고등학교 시기부터이며 독서에도 깊이를 가지고 독서습관과 태도가 세련되어
진다.
· 사색기(17세 이후) : 객관적인 지성에 입각하려는 태도가 확고해 진다. 따라
서 기존의 지성에 의심을 갖고 철학적, 사색적인 입장에서 원리를 규명하고 비
판하며 그러한 태도의식 속에서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고 스스로의 의견을 펼쳐
나간다.
3.권장도서 선정기준
1. 자신의 인생의 목적을 생각하고 그것에 맞는 책을 선택한다.
2, 고전, 스테디셀러, 신간을 중심으로 선택한다.
3.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하여 선택하도록 한다.
4. 권장(추천) 도서목록, 등을 참고하도록 한다.
5. 서점, 도서관 등에서 직접 선택하도록 한다.
6. 상황에 맞는 책을 선택한다.
7. 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책을 선택한다.
8. 저자와 역자 등의 경력을 확인하도록 한다.
9. 출판사를 확인한다.
10. 원전을 선택하도록 한다.
11. 책의 편집과 형식도 살펴본다.
12. 삶이 보편적인 의미와 가치를 구현하는 책을 선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