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독서감상문> 지도와 거짓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리학도에게 필독서라 할 수 있는 지도와 거짓말을 읽고나서 간단한 내용요약과 함께 독후감을 서술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내용요약

Ⅱ-Ⅰ.지도의 요소
Ⅱ-Ⅱ.지도의 일반화는 어쩔 수 없는 작은 거짓말
Ⅱ-Ⅲ.오해를 부르는 실수들
Ⅱ-Ⅳ.광고 지도
Ⅱ-Ⅴ.개발 지도의 속임수
Ⅱ-Ⅵ.정치적 선전의 도구
Ⅱ-Ⅶ.안보와 지도 : 기만당하는 적
Ⅱ-Ⅷ.센서스 자료에 의미를 두지 마라
Ⅱ-Ⅸ. 색채의 매력과 오용
Ⅱ-Ⅹ.멀티미디어 시대와 지도


Ⅲ. 결론
본문내용
<독서감상문> 지도와 거짓말

11장 색채의 매력과 오용에서는 지도에서 쓰이는 색채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색채의 힘은 익히 알고 있는 터였다. 지도에서 역시 이런 색채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었다. 그렇기에 신중한 지도 이용자라면 우선 강도의 차이나 종류의 차이를 나타내기 위해 색채, 즉 색상이 사용 되었느냐의 여부를 살펴보아야 하고, 그것을 가리기 위하여 칼라지도를 흑백으로 복사하지는 않았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한다고 밝히고 있다. 색채의 힘을 익히 알고 있는 우리로써 조금이라도 더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색채의 힘을 의식하고 지도를 보는 것은 지도를 보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었다.
12장은 멀티미디어 시대와 지도에 대한 것이었다. 시대가 더해 갈수록 지도의 왜곡이 심해지는데 멀티미디어 시대는 지도의 왜곡을 더욱 쉽게 만들었고 지도의 왜곡을 조금 더 그럴싸하게 포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그럴싸하고 믿을만한 영상으로 보인다고 하여 지도를 무작정 믿어서는 안 될 것이다. 13장은 맺음말로써 현명한 지도 이용자는 여러 가지 왜곡을 항상 경계하는 회의론자라고 거듭 밝힘으로써 이 글의 마무리를 짓고 있었다.

Ⅲ. 맺음말
이 글을 모두 다 읽어보고 내가 모르고 있었던 것이 참 많았고, 내가 모르고 있을 것이 더더욱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어쩌면 내가 우물 안 개구리로써 일부 사람들의 수작에 놀아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하지만 이 책은 나에게 많은 것을 얻게 해주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그냥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하여 다시한번 신중히 검토 할 수 있는 생각을 심어주었고, 지리라는 학문을 공부하는 나에게 다니고 있는 나에게 지도에 대한 신선한 호기심을 안겨주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지도란 참 매력적인 것이며,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을 했고, 반면에 그런 지도가 우리 생활에서 너무 등한시 되어온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앞으로 실생활에서 이 책에서 배운 데로 활용을 해서 지도로 인한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고 느꼈으며 지도에 대한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이 책을 읽을 기회를 제공하여 주신 교수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참고문헌
지도와 거짓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독서지도(독서교육) 도서선정,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초등학교 4학년 5학년 6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학년별 주안점1. 1학년2. 2학년3. 3학년4. 4학년5. 5학년6. 6학년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요즘의 초등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독서가 재미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는 잘못된 독서지도에서 기인된 문제로 문학 작품, 특히 고전 중심으로 지도하며 학생 스스로에게 독서에 대한 부담을 많이 주기 때문이다. 물론 고전 읽기나 독서감상문 쓰기 등의 활동이 그 나름대로 의의가 있겠지만 학생들에게는 성격이나 취미 등 각자의 취향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지도글쓰기의 환경과 요건/ 글쓰기의 과정/ 문학 글쓰기 지도비문학 글쓰기 지도글쓰기의 시작/ 비문학 글쓰기 지도토의‧토론과 글쓰기토의‧토론과 글쓰기/ 토의‧토론의 법칙과 기술/ 논증하기/ 독서토의모형초‧중등 논술지도방법논술의 필요성과 특징/ 논술지도 전략/ 내용 조직하기/ 논술의유형과 작성 절차/ 실전논술/ 주제 접근 방법중학교 통합교과 논술논술 기출 문제 분석/ 논술에 필요한 능력/ 교수방법/ 수업사례독서 감상문 첨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독서 감상문>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경기 과학 고등 학교1학년 2반 임영욱이 책은 중학교 2학년 때 처음 읽었다. 영화로 제목도 들어봤고, 내가 한참 심취해 있던 삼국지의 저자인 이문열씨가 쓴 책이라고 해서 한 번 읽어보고 싶었다. 나는 이 책을 매우 재미있게 읽었다. 하지만 단순히 재미로만 읽었지, 그 속에 담긴 것은 생각하지도 않았다. 그러다가 최근에 이 책을 다시 한 번 읽게 되었다. 이번에는 전에 보이지 않던, 무언가 보이는 듯 했다.내

  • 에밀 레포트
  • 독서 감상문교육을 가리켜 ‘백년지대계’ 라고 한다. ‘천년지대계’ 라고 한들 과장일까? 무엇을, 왜, 어떻게 가르치느냐에 따라 삶의 명운이 엇갈리고 그 삶은 다시 국운의 앞날에 영향을 끼친다. 우리는 모두 자식을 바르게 교육시키고 싶어 하지만 정작 어떤 교육이 바른 교육인지 알지 못한다. 바른 교육에 앞서 ‘바른 인간’에 대한 가치관이 정립돼 있지 않기 때문이다. 바른 인간에 대한 질문은 당연히 인간 일반에 대한, 그래서 삶이란 무엇

  • 일기(일기쓰기) 목적, 일기(일기쓰기) 종류, 일기(일기쓰기)글감, 일기(일기쓰기) 지도방법, 일기(일기쓰기) 지도시유의점, 일기(일기쓰기)성과
  • 지도 내용과 서로 상관이 있다. 하루의 생활을 되새기면서 그 중 한두 가지 내용을 골라 써야 하므로 하루의 생활을 돌이켜보는 회상 능력이 필요하다. 아침을 먹었다든지 학교에 간다든지 하는 내용을 잡아주도록 한다.넷째, 일정한 틀이 없음을 알려준다. 날짜, 요일, 날씨 등은 꼭 쓰도록 하되 내용을 쓸 때에는 다음과 같이 자유롭게 하도록 일러준다. ∘편지처럼 써도 된다.∘감상문처럼 써도 된다.∘기록문처럼 써도 된다(관찰 일기 등).∘독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