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자외선-오존 살균 자판기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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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사업 계획 요약
1. 회사개요
1-1. 기업 개요
1-2. 경영 이념
1-3. 회사 연혁
1-4. 조직 및 인력현황
1-5. 주요 사업 영역
1-6. 기술 개발 현황
2. 사업 및 제품 소개
2-1. 사업의 개요
2-2. 주요 제품 및 특징
2-3. 주요 매출처 현황
3. 환경 및 역량 분석
3-1. 거시 환경 분석
3-2. 산업 환경 분석
3-3. 산업 구조 분석
3-4. 내부 역량 분석
3-5. 경쟁자 분석
3-6. SWOT분석
3-7. SWOT분석에 따른 전략도출
4. 중장기 사업 목표
4-1. 중장기 경영 비전
4-2. 중장기 사업 목표
5. 마케팅 전략
5-1. 마케팅 목표
5-2. 마케팅 전략
5-3. 마케팅 믹스
6. 중장기 사업 추진 전략
6-1. 연도별, 부문별 매출 계획
6-2. 주요 전략추진 계획
6-3. 전략추진 스케줄
6-4. 연도별 인력투입계획
6-5.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6-6. 추정손익계획

본문내용
 사업 계획 요약
주요
제품

보유
기술
자외선 오존 살균 자판기

- 자외선 오존을 이용한 캔 음료수의 자판기 살균
모듈장치 개발 및 원천 기술 보유
- 모든 자판기 음료수 배출구를 모듈화하여 기존의 제품에 재 설치 할 수 있도록 하여 확장성을 꾀함.
- 자외선 및 오존 기술을 이용한 위생의 극대화
시장
규모

주요
경쟁자 - 시장 규모
2007년~08년도
자판기 연도별 누적 판매량 90만대 가량으로 성장
국내 음료수 자판기 누적 판매액은 1조 3천억원 가량임
국내 자판기 연도별 내수 통계는 현재 약 4척억원 가량
판매 대수는 15만대 가량임. (출처 : 통계청)

국내 음료수 자판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임.

앞으로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며, 음료자판기 시장은 성숙기이나 현재 살균자판기는 없으므로, 살균이라는 새로운 가치창출로 자판기의 혁명이 되리라 판단.
자판기의 살균효과는 살균이라는 차별화를 통해 제휴 기업들의
기업이미지를 향상 시켜줄 수 있음

- 주요 경쟁자
롯데 기공 : 상위 계열사 존재로 자판기 분야 강한 포지션 차지함
뛰어난 기술력 확보 및 규모의 경제로 인한
가격 경쟁력 확보

캐리어-LG : 브랜드 이미지 우수, 전문 자판기 쇼핑몰 운영 및
전국에 걸친 영업망 존재로 향후 환경을 위한 자판기
개발시 큰 경쟁자로 성장 할 것으로 판단
주요
경영진

기술진 직 위 성 명 연락처 비고
대표
이사 최현 010 – 9165 - 8381
이사 김연수 010 – 2771 - 2762
감사 탁태희 010 – 2846 - 2777
관리본부장 염경호 011 – 828 - 5386
판매본부장 서민희 010 – 4304 - 5138
생산 본부장 박상윤 010 – 2079 - 1229

중장기 경영
목표 및
전략 2009년~2010년 2011년~2012년 2013년~
사업
계획
목표 국제 특허권 확보
시장 조사를 통한
고객 추구 가치 발견
초기 시장 선정
음료회사와 제휴
고객 편의의
서비스 제공 자사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
디자인의 다양화
지속적인 R&D로
고효율 에너지
자판기 개발
다양한 유통망 확보
사업 영역 확장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 개발
및 해외 출시
고객 추가 창출
고객 중심의 회사
운영
기업의 사회적
역할 충실
해외 수출시장 확대
진출
전략 병원 및 공공기관을
타깃으로 총판매 거점을 통한 전국
유통망 확대 해외 현지화를 통한
시장 확대

마케팅 전략 Product
- 최초의 살균소독 자판기 강조 홍보
- Well-being Concept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
- 자판기 및 설치장소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디자인 제공
- 평생 함께하는 A/S서비스
Price
- Brand 품격을 격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 제공
- 제작에서부터 판매까지 중간 유통단계를 배제를 통한 합리적 가격 제공
Place
- 최초 병원 및 공공기관을 타겟으로 유통망 완성
- 자판기 수요가 많은 일본을 중심으로 한 해외진출 노력
- B2B 를 통한 독점적 유통망 수립
Promotion
- 웹 프로모션을 통한 프로모션
- B2B 연계 환경 프로모션 진행
- 기존자판기와의 위생상태 비교를 통한 신뢰성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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