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성공요인 상세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처음처럼 조사배경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전략
5. 결론(처음처럼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진로의 제조기술로 10년 가까이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아왔던 참이슬은 그 당시 제품컨셉인 깨끗한
소주를 소비자들이 원했기에 가능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웰빙시대이고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요구가 커졌다.
두산에서 원료로 채택한 알칼리 환원수는 이런 웰빙 트렌드에 힘입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것이다.
두산은 처음처럼의 개발을 위해서 1년 6개월간 4천6백5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컨셉트,
맛, 제품명 및 패키지 디자인, 포지셔닝 관련에서 서른 번이 넘는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신제품 컨셉트을 잡아나갔다.
아래에서 대중성을 사로 잡기위한 두산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겠다.

2. Swot분석
*S (강점)
-웰빙 트렌드에 맞는 `알칼리수`의 컨셉
-낮은 출고가격의 가격 경쟁력
-부드러운 목넘김
-숙취가 적음(몸에 덜 해로운 저도소주 21~20도)
-새로운 brand로써의 신선함

*W (약점)
-소주에 대한 수도권 사람들의 인식(경쟁사의 확실한 이미지고착)
-덜 성숙된 브랜드 파워
-전국 적인 유통의 취약
-Target층의 알칼리수에 대한 인지 취약, 저조
-굳혀져 있는 소주의 쓴맛 과는 다른 부드러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에버랜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 성공요인3. 연구내용 1)비젼(Vision)수립절차와 방식(1)수립절차와 방법(2)비전내용2)환경분석(1) 외부 환경 분석(2)내부능력분석(3)외부, 내부 환경 분석으로 이끌어 낸 결과(마케팅 전략의 결과물)3)경영전략 수립(1) 마케팅 전략(2)판매전략(3)재무전략(4)기술전략(5)운영전략(6)품질전략 4. 전략별 평가 5. 향후개선과제 6. 참고문헌 7. 사례연구소감 1. 기업선정 배경 및 과정두근두근 설레는 처음 만나는 모험들 언제나 새로

  • [마케팅사례]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 마케팅 사례발표-천호식품-목차1. 사례선정 동기2. 기업소개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 기업의 조직도3) 기업 연혁4) 재무상황5)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3. 환경분석1) 미시환경2) 거시환경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 전략1) 목표시장 분석(

  • [마케팅] 한경희 생활과학 마케팅전략
  • 및 A/S를 병행하는 복합 매장으로, 기존의 홈쇼핑이나 온라인 매장에서는 제품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없다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자사의 전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구형 모델을 특정 신형 모델로 저렴하게 교체해주는 보상 판매를 상시적으로 진행해, 유통망을 넓히는 동시에 고객과 보다 가까워졌다.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촉진) 분석Promotion광고체험단모니터링프로슈머한경희 생활과학은 광고와 소비자의 커뮤니케이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분석)5. 소셜커머스 대표 기업 - GROUPON, 티켓몬스터 등6. 소셜커머스와 SNS - 연관성 (5P MIX) 및 서비스 산업분석Ⅱ. 본론 2. 성공 소셜커머스 브랜드 기업 전략분석1. 티켓몬스터 소개 - 연혁,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 현황등2. 티켓몬스터 - MARKETING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석)o S - W - O - T 분석(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o 4P 분석: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o STP 분석: 시장세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a. 상품 또는 서비스의 종류b. 교육훈련 및 인사조직 관리c. 경영지도 관리d. 마케팅전략e. 물류관리전략f. 정보지원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세븐일레븐 SWO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