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교사의 유형>
<학생의 유형>
<교사와 학생간의 교육적 상호작용>
<교사의 유형에 대한 그 외의 이론들>
사 례 <1>
사 례 <2>
사 례 <3>
사 례 <4>
사 례 <5>
사 례 <6>
사 례 <7>
-사례에 대한 생각-
(나 같은 교사와 나 같은 학생이 만난다면?)
- 준비과정에서 어려웠던 점 -
- 참고 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개 요
<교사의 유형>
1. 맹수조련사형
맹수조련사형의 교사는 기본적으로 학생은 거칠고 아무것도 모른다고 인식하여 학생들의 훈육을 중요시한다. 따라서 교사는 전문적 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있으며, 교사가 전달해 주는 지식을 그대로 학생들이 신속하게 받아들이기를 원한다.
2. 연예인형
연예인형의 교사는 학생들이 원래 학습하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학습자료를 재미있게 하고 학습방법을 작 적용하면 학생들이 흥미 있게 학습할 수 있다고 믿는다.
3. 낭만가형
낭만가형의 교사는 학생들이 천성적으로 학습의욕을 가지고 있지만 교사들의 잘못된 학습 방법과 자료 때문에 학습 의욕을 잃게 된다고 본다. 따라서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존중하고 조장해야하며, 학생들이 원하는 것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믿는다.
<학생의 유형>
①노력형: 인정적인 관계보다 학업에 더 관심을 가지고 중요시하며 학교의 성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유형이다. 자기존중의 필요가 강하고 적극적 인정을 필요로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및 자료-
교육사회학, 김신일 지음, 교육과학사, 2007
'Life in Schools', Peter Mclaren,
교육사회학 , 안병환 지음, 교육과학사, 2003
(신)교육사회학 = New sociology of education / 고벽진 ... [등]저 교육과학사, 2006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3&dir_id=30104&eid=jv6EuX5VxAf85J4Jgd6AY6xoBV+oou2L&qb=sbO758fQu/0gu+e3yiDB18C6vcPAzg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4413917&q=%B1%B3%BD%C7%20%BA%D8%B1%AB
http://hanmunlove.nazero.net/bbs/skin/ggambo6010_board/print.php?id=hanmun8&no=229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60919175747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