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 단추를 활용한 수학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내가 입고 있는 옷의 단추는 몇 개 일까?
단추 던지기 게임
단추로 똑같은 길이 만들어보기
티셔츠에 단추 달아주기
단추로 꾸며보기
단추로 만들어 보아요.
이곳엔 어떤 단추가 들어갈까?
우린 닮았어요.
몇 개가 더 필요할까?
단추 구멍으로 10 만들기
이 손에는 몇 개가 들어있을까요?
같은 단추 찾기 (기억력게임)
단추 개수 더하기 놀이
원뿔을 채워보아요
시장놀이
단추 애벌레
단추 빙고
- 본문내용
-
활 동 명
내가 입고 있는 옷의 단추는 몇 개 일까?
활동목표
ㆍ옷에 있는 단추를 찾아 개수를 세어본다.
ㆍ단추의 개수를 그래프로 나타낸다.
교육과정 관련요소
ㆍ탐구 생활 - 수학적 탐구 - 수의 기초개념 이해하기
ㆍ탐구 생활 - 수학적 탐구 - 기초적인 통계와 관련된 경험하기
.
.
색지에 11×11의 칸을 나눈다. X축에는 단추의 개수 숫자 를 프린트하여 붙이고, Y축에는 인원수를 붙인다.
활동방법
1. 자기가 입은 옷에서 단추를 찾아보고 개수를 모두 세어본다.
2. 옷의 개수가 적힌 그래프 판에 단추를 붙인다.
3. 그래프의 결과를 알아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개별면담일지 3명분량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2차시 - 1 맡은 일에 책임을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