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의 수학교구, 교재를 선택하여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7 / 2016.12.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5세의 수학교구, 교재를 선택하여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3~5세의 수학교구, 교재 종류
2. 3~5세의 수학교구, 교재 선택 및 사용방법과 기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재ㆍ교구는 교사와 유아가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매개체로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활용되는 모든 자료를 말한다. 유아 교수학습에서 교재ㆍ교구가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이유는 3~5세에 해당하는 유아기에는 발달에 있어서 개인차가 큰 시기이므로 다양한 수준의 교재ㆍ교구를 이용하여 발달에 적합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며 교재ㆍ교구는 유아의 적극적인 탐색 활동을 유발하고 자극하여 학습을 촉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의 특성, 발달수준, 주제에 따른 적합한 교재ㆍ교구를 준비하고 제공해야 한다.
.
.
2. 3~5세의 수학교구, 교재 선택 및 사용방법과 기능
본인이 선택한 수학교구 및 교재는 주사위와 게임판이다. 게임을 토한 수학 교육은 의미 있는 상황에서 수학적 개념과 기술을 경험하고 주어진 지시대로 반응해야 하는 학습지에 비해 생동감 있는 상황에서 유아가 흥미를 갖고 수학적 개념과 지식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즉 유아들은 게임을 하면서 이미 습득된 기술을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 심지은, “게임 교구를 활용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 2008
- 정효이, “유치원 수학교재ㆍ교구의 구비현황과 실제 교수활용현황”, 건국대, 2010
- 홍은주, “유치원 교실 수학영역의 교구활동 개선을 위한 실행연구”, 중앙대,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

  • 누리과정의 7가지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세워야 한다. 교사가 특수 교육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혼자 특수 유아에 대해 판단을 내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교사는 특수 교육 전문가와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특수 교육 대상으로 판단되는 유아를 보다 면밀히 관찰하여 그에 따른 개별 지도를 해야 한다.Ⅲ 결론누리과정의 교수․학습 방법을 살펴보면 유아의 흥미를 중심으로 한 놀이로 활동을 선택하고 지속하게 하며 교수학습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유아의

  • [유아교육] 보육과정 운영계획및 계획안 작성
  • 세 미만의 영유아에게 그 부모나 보호자의 의사를 반영하여 음식을 제공하도록 한다.(2) 영아반(0~2세)영아는 적합하고 충분한 영양소를 공급받음으로써 현재의 건강 유지는 물론이고 성장발육, 신체발달, 지능발달, 체력 양성을 도모하여야 한다. 또한 소화기의 구조나 기능이 충분히 발달되지 못한 상태이므로 소화흡수가 잘되는 음식을 선택하여야 한다.(3) 유아반(3~5세)유아의 영양관리는 다음과 같은 세 단계를 통하여 다루어진다.첫째. 영양사는

  • [유아교육, 유치원경영] 비품 및 교재, 교구 관리
  • 교구와 놀잇감은 흔히 혼용하여 사용한다.교구와 함께 쓰이는 용어로 교재라는 용어도 자주 쓰인다. 교구와 교재는 혼용하여 쓰이는 경우가 많으나 구분한다면 교구는 모형 자료나 교수ㆍ학습 활동에 사용되어지는 도구나 고안된 기구를 의미하고 교재는 그림 자료, 인쇄 자료, 녹음 자료, 영상 자료, 요리하기 순서표 등과 같은 교수ㆍ학습 활동 시 사용되는 자료를 의미한다.2. 비품 및 교재ㆍ교구의 중요성 이정환(1999),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교문

  • [유아교육] 유아의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 대해 최근 10년 이상 찬반의 흑백논리가 학계에서도 분분하였다. 그러나 Sheingold, Piestrup, Shade, Watson, Nida, Lipinski, Clements와 같은 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컴퓨터가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유용한 교구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지지되고 있다. 컴퓨터는 더 이상 특별한 것이 아니고 도화지, 크레용과 같은 유아교육의 또 다른 자료일 뿐이다. 문제는 자료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료를 사용하는 방법에 있는 것이다. 책과 크레용은 유아들에게 바람직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