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우주`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의 내용은 가족, 비밀, 동물, 시공, 노인, 죽음, 이성으로 7가지의 요소로 아이들의 고민에 대해서 다룬 책이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가족과 비밀과 동물 등 이 7가지를 정말 아이들이 생각하는 관점에서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읽으면서 옛날 나의 어린 시절을 다시 생각해 보면서 동의하는 부분들도 있었다. 정말 요즘 바쁜 생활 속에서 어린 시절을 회상하지 못할 때가 많은데 이 책을 읽고 어린 시절을 다시금 회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또한 이 책의 또 하나의 별미는 이 책의 내용을 인용한 동화가 바로 세계 명작 동화, 아동 문학으로 우리가 평소에 읽었던 책들의 어린 주인공들을 다룬 것이다. 아이들의 세계를 통해 아이들의 행동과 내면을 이해하는 통로를 열어준다. 또 놀이치료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아동심리 치료 상담사례를 보여준다. 어린이에게 가족, 비밀, 동물, 시간과 공간, 노인, 죽음, 이성은 어떠한 의미와 가치를 주는지 알게 하는 책인 것 같다. 동화책 속의 주인공이 우리가 생각해 볼 아이들의 이 7가지의 소주제를 다룬 것 중에서 가장 내 기억에 남는 것은 세 가지 정도 된다. 그 중에서 먼저 가장 먼저 첫 번째 주제 어린이와 가족에서 미움 받는 아이라는 내용 속에 가장 먼저 기록되어 있는 시 한편이 기억에 남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화의세계3공통) 아래책들중 한권택해- 신화와 영화-지시사항에 따라 책전체에서 읽고싶은 부분(최소 40쪽 이상)정해 읽고요약한 후 책전체 또는 요약부분대한 독후감쓰시오0k
  • 아이들이 컨테이너 박스가 쌓인 수련회 숙소의 그 조악한 시설물 화재로 죽고, 지방 도시의 지하철에서 어느 날 탑승한 한 사람의 방화범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여 멀쩡한 시민들이 죽었다는 뉴스. 수도 서울의 고급 백화점이 무너져 내리고, 수도의 물줄기 한강 다리가 하루 아침에 끊어져 등굣길의 무학여고 학생들과 출근길의 직장인들이 한강으로 그대로 추락하여 죽었다. 어떤 9월 11일엔, 우리는 텔레비전 화면에서 그날 내내 이게 영화인지 실제

  • 철학의이해2B) 이 책들은 플라톤의 대화편들입니다-티마이오스 플라톤 김유석 옮김요약정리 및 독후감0k
  • 우주론과 『티마이오스』의 주석 전통에 흥미를 가지고 연구를 시작했다. 이 장에서는 철학의이해2B) 이 책들은 플라톤의 대화편들입니다-티마이오스 플라톤 김유석 옮김요약정리 및 독후감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타마이오스 책속에 내용 인용과 정리김유석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플라톤의새 번역본을 위한 윤독 모임에 참가했다. 사실 이 대화편의 주된 논의보다는 도입부 전개 과정이 더 흥미로워서 나름대로 내용 정리

  • 감자,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 독서감상문 50편 모음
  • 아이들, 그들은 모두 지나치게 행복한 것인가? 아니면 모두 예외인가. 머리는 아픈데 생각할수록 의문이 많아진다. 너무 책에 대해, 아니 문장 하나하나 잡고 늘어진 것 같지만 내 생각을 쓰고 싶었다. 책에 대해 이렇게 생각해 본적은 처음이라 머리는 아팠지만 그래도 색다른 경험이었다. 여민이의 주위에 있는 여러 명의 인물에 빗대어 본 ‘삶’이라는 것에 대해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고, 전혀 다른 부분도 많았던 책. ‘아홉 살 인생’을 여러분에게

  • 아동독서지도법
  • 독후감 쓰기 지도방법- 유아~ 저학년: 독서감상화 그리기- 2학년 ~ : 독후감 쓰기 지도** 독후감 형식 **처음 : 가운데 : 끝 = 1 : 3 : 1(1) 처음 : ① 책을 읽게 된 동기② 책을 처음 보았을 때의 느낌③ 책에 대한 소개(중학생: 누가 언제 지은 책이다)④ 책을 다 읽고 난 후의 느낌(읽어보니 내가 좋아하는 우주 얘기가 많았다.)=> 4가지 중 마음대로 선택해 섞어서 쓴다.(2) 가운데: ① 줄거리 + 생각② 줄거리 + 생각(느낌) + 줄거리 + 생각(느낌) .③ 생각

  • 칸트의 정언명법과 도덕교육
  • 독후감을 쓴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도덕적으로도 정당했다면 수강자는 이러한 “다운받지 않았다.”라는 답변을 하면서 부끄러워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2. 초등교육현장에서 일어날 법한 사례 : 왕따의 딜레마철수내 반에는 왕따가 있다. 바로 준성이인데, 준성이는 자기만 생각하고 이기적인 성격으로 반 아이들의 미움을 사고 있다. 왕따라고 해서 반 아이들이 준성이를 못살게 괴롭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준성이와 마찰을 일으키는 게 싫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