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브랜드 네이밍, 다국적 기업의 브랜드] 중국 브랜드 네이밍과 뜻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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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중국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의 중국식 이름인
브랜드 네이밍 사례와
음과, 그뜻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브랜드네이밍의 성공 사례>
<브랜드네이밍의 실패 사례>
본문내용
1. BMW : 寶馬(바오마)
뜻 : 고급 승용차
寶馬[바오마 Bao Ma]와 BMW는 음성 면에서 B와 M음을 공유한다. 일단 소리 면에서 중국어 이름은 원래의 브랜드 네임과 관련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말이다.
의미를 보면 `寶`는 보물(寶物), 즉 고급의 의미를 나타내고 `馬`는 운송수단을 나타낸다. 이 브랜드가 가리키는 제품이 운송수단임을 직접적으로 강력하게 말해주고 있다.
이처럼 소리와 의미가 적절히 조화되었으며 제품의 성격을 잘 드러내고 있다는 면에서 寶馬[바오마]는 꽤 잘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2. 벤츠 : 奔驰(뻔츠) 
뜻 : 빨리 달린다. 질주 한다
奔(번)은 목적지를 향해 곧장 뛰어간다는 뜻이고 驰(츠)는 수레, 말이 빨리 달린다는 뜻이다. 따라서 번츠는 앞을 향해 빨리 달린다, 질주한다는 뜻을 가진 동사로 역동성 속도감이 연상되어 자동차 브랜드로서 매우 잘 지어졌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최고급 차종은 벤츠는 타고 BMW는 운전한다는 말은 두 호화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의 마음속에 요지부동 확고하게 자리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큰손이나 벼락부자를 연상케 하기도 한다. 또한 외형디자인의 변화가 적고 보수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3. 폭스바겐 : 大衆(따쭝)
뜻 : 국민, 대중
독일의 자동차 회사인 Volkswagen(폴크스바겐)은 독일어로 ‘국민의 차’ 라는 뜻이다. 그 뜻을 중국어에 살려서 만든 것이 제품명의 뜻인 대중이라는 이름이다. 경제개발의 중심인 상하이 푸동 지구를 누비는 택시를 보면 10대 중 9대가 폴크스바겐 마크를 달고 있는데 중국내 시장 점유율 52%를 차지한다. 폴크스바겐의 따중 이라는 쉽고 친밀한 이름이 마케팅 전략에 한 몫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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