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교육] 고혈압을 가진 대상자들에게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습 요구도 사정
Ⅱ. 학습 진단
Ⅲ. 교육 원리
Ⅳ. 교육 계획안
Ⅴ. 교육 내용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학습 요구도 사정
<외향적 및 내면적 요구>
1) 대 상 자 : 서구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 등록된 60세 이상 고혈압 성인남녀 20명
2) 조사일자 : 2006년 9월 29일
3) 결과
체중조절 : 예(40%), 아니오(60%)
흡연 : 유(30%), 무(70%)
음주 : 4~5회/주(10%), 1~2회/주(50%), 1~2회/월(25%), 안함(15%)
운동 : 매일(5%), 4~5회/주(15%), 2~3회/주(30%), 안함(50%)
운동교육 : 예(35%), 아니오(65%)
영양교육 : 예(30%), 아니오(70%)
고혈압에 관련된 무료교육을 한다면 참여하겠습니까? 예(45%), 아니오(55%)
식성 : 아주 짜게(15%), 짜게(50%), 보통(15%), 싱겁게(10%)
식사습관 : 규칙적(75%), 불규칙적(25%)
식사량 : 많이(10%), 보통(50%), 적게(40%)
우유섭취 : 매일(15%), 가끔(65%), 거의 안 마심(20%)
커피섭취 : 매일(50%), 가끔(20%), 거의 안 마심(40%)
야채/과일 섭취 : 매일(85%), 가끔(15%)
육류섭취 : 주 3회 이상(50%), 주 1-2회(40%), 거의 안 먹음(10%)
수면시간 : 6시간 이하(85%), 7-8시간(15%)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김강미자 외 3명 “성인간호학” (도서출판 정담, 1996)
전시자 외 5명 “성인간호학 상”(현문사 , 2001)
김매자 외 2명 “영양과 식사요법의 간호적용”(정문각, 2001)
김영경 외 3명 “간호와 영양” (현문사, 1999)
김조자 외 3명 “성인간호학” (현문사, 2000)
유영상 “식이요법” (고문사, 1996)
홍근표 “기본간호학 1” (수문사, 2000)
< 참고 사이트 >
국민고혈압사업단 http://www.hypertension.or.kr/
국민생활체육협의회 http://www.sports-net.or.kr
걷기운동본부 http://walk.inmu.net/186.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