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현대사, 남북정상회담, 각매체반응, 인문, 사학과]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각 매체들의 반응과 나의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근현대사 수업에 제출했던 레포트.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각 매체들의 반응과 그에 대한 나의 견해
매우 성의 있음~~~~ =ㅂ=
표지, 목차, 참고문헌 포함 8페이지
목차
1. 서론 P. 1

2. 본론 P. 1
1) 10.4 남북공동선언문 P. 1 - 3
2) 각종 신문사들의 반응 P. 3 - 5
3) TV 매체들의 반응 P. 5

3. 결론 P. 6
본문내용
...............
10.4 남북정상회담은 1차 때와 달리 북핵문제라는 핵심 안보이슈의 한 복판에서 열리게 되었다. 1차 정상회담은 북핵문제 없이 남북이 주도하는 남북관계 진전의 성과물로서 개최되었다. 이와 달리 2차 정상회담의 성사는 북핵문제의 지속 상황에서 북미관계의 진행 여부와 함께 맞물려 있던 측면을 부인할 수 없다. 남측이 일관되게 정상회담 가능성을 열어 놓았음에도 그동안 핵문제 악화로 인해 성사되지 못했다가 금년 들어 2·13 합의와 북미 양자협상 그리고 비핵화 프로세스가 일정하게 진전되면서 정상회담 개최의 동력이 마련되었다. 즉 핵문제의 존재와 그것의 일부 진전이 정상회담을 가능케 함으로써 남북관계 내부의 동력보다 외부의 요인이 크게 작용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는 외부적인 요인을 배재하고 한반도 내에서 자주적으로 해결하자는 것이 핵심적인 내용이라 그 의미가 크다고 판단된다.
...................
위의 내용에서 보듯이 이번 정상회담은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이라는 커다란 성과를 남기고 마무리 되었다. 먼저 6.15공동선언의 변함없는 이행의지를 다시 한 번 굳건하게 확인했다는 점이다. 6.15공동선언의 핵심 정신인 우리민족끼리 정신에 따라 통일문제를 자주적으로 해결해 나가며 민족의 존엄과 이익을 중시하고 모든 것을 이에 지향시켜 나가기로 하였으며 6월 15일을 기념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기로 하였다. 6.15공동선언의 우리민족끼리 정신에 민족의 존엄과 이익을 중시하는 관점을 새롭게 합의함으로써 조국통일추진과 대외정책, 남북교류 협력 사업이 의거해야할 기준이 더욱 구체화 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
참고문헌
조선닷컴 사설·칼럼 http://news.chosun.com/editorials/
JOINS 사설
http://news.joins.com/opinion/?cloc=home|top|opinion
동아일보 사설·칼럼 http://www.donga.com/news/column.html
MBC,KBS,SBS 남북정상회담 특집 편성표
http://www.imbc.com/guide/schedule/area/A/20071004.html
http://www.kbs.co.kr/plan_table/channel/1tv/index.html?pg_date=20071004&table=11
http://www.kbs.co.kr/plan_table/channel/2tv/index.html
http://tv.sbs.co.kr/broadplan/formation_tv.jsp?loganal1=GNB_prog_main&loganal2=blank
노-김, ‘2007 남북 정상회담 합의문 발표’
http://blog.daum.net/donpark/2713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각 총리대신 이완용과 통감데라우치(寺內正毅)의 이름으로 조인함으로써 그는 영원히 지워질 수 없는매국의 원흉이 되었다.31 운동이 일어나자 세 차례의 경고문 발표이보다 앞서 일본은 1910년 6월 하순경에 일한병합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한국 황실에 대한 대우, 한국 원로대신에 대한 조처, 한국 인민에 대한통치방법, 병합의 실행에 필요한 경비문제 등을 의논했고, 그 결과 한국황제 일가의 1년 세비를 150만 원 지급할 것, 합방 공신에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나는 나이키 창업자인 필 나이트(Knight)가 태어나고 자란 오리건 출신이다. 나이키는 디자인과 브랜드의 역할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보여줬다. 스포츠와 피트니스가 삶의 방식을 바꾸는 수단으로 여겨지게 된 것은 나이키 덕분이다.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 바로 혁신이라고 생각한다.공유 사무실 사업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빠르게 바뀌고 있다. 소수의 스타트업이 작은 규모로 시작하던 시기를 지나 이제는 투자자들이 이 분야에 뭉칫돈을 투자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나 이젠 고교시절 우리나라의 역사를 전혀 배우지 않고 졸업할 수 있다는 상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제7차 교육과정은 고교 2∼3학년에 선택과목이다. 실업계와 자연계열 학생의 경우 를 아예 선택하지 않을 뿐 아니라, 인문계 문과에 개설된역시 모든 학생들이 선택하는 것은 아니다. 결국 현재 우리나라 고교생이 배울 수 있는 ‘공통국사’는 개항 이전의 전근대사(前近代史)로만 국한되어 있는 실정이

  • [교육학] 국사 교과, 근현대사 교과 분석
  • 나?②목차와의 연관성이 잘 되어있나?③학생들의 수준 잘 고려되었나? ④ 학생들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 형식인가? (지식, 기능, 가치태도)⑤ 사진이나 그림이 적절하게 첨부되었는가?⑥ 내용이 특정이론에 편중되지 않고 학계의 의견 잘 반영하고 있나?⑦ 내용에 현 사회의 주요쟁점이 포함되어 있는가? 2. 고등학교 국사3. 근현대사 (금성 출판사)Ⅲ. 각 교과교과서별 연계성1. 중-고등학교 교과서간의 연계성과 차별성1) 중고등학교

  • 제주 4.3 항쟁 영향과 의의 고찰
  • 대한 조명했었던 것이다. 이러한 43에 대한 진상규명 및 지속적인 관심은 70년대 후반에 들어서야 가능해졌고, 80년대에 들어서 미군정의 조사 보고서의 발견과 더불어, 이에 따른 학계에서의 관심이 43 사건을 조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었다. 그러나 90년대에 들어와서는 43 사건이 항쟁의 역사에서 정치적 이슈로 부각되어 나타나면서 그 의미가 변질이 되고 많은 문제점을 낳았다. 그리고 43 사건의 주체가 분명히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