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혼합계산식을 만들고 계산 순서에 맞게 계산하기1. 단원명 : 4 - 가 - 6. 혼합계산 2. 단원의 개관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혼합 계산을 활용하여 해결해야 하는 상황들을 많이 접하게 된다. 따라서 혼합 계산의 순서를 알고 계산 순서에 따라 정확하고 빠르게 계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내어야 한다. 이를 위한 교육과정을 보면 3-나 단계에서는 세수의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의 원리를 응용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논리
(수학과)교수-학습 과정안지도교사교 감단원명5.더하기와 빼기대상1학년 4반수업자지도교사수업모형문제 해결 모형차시5/9수업일시(교시)본시 주제덧셈식을 보고 뺄셈식, 뺄셈식을 보고 덧셈식 알아보기쪽수74-75쪽(69-70)학습목표▷ 생활 장면에서 덧셈식을 보고 뺄셈식을 만들 수 있다.▷ 생활 장면에서 뺄셈식을 보고 덧셈식을 만들 수 있다. 학습자료교사: 수학교과서, 그림 자료, 학습지학생: 수학 교과서학습과정학습흐름교수 -
교수-학습 과정안과목수학단원명나눗셈의 이해일시2016.05.23.(월) 3교시장소고1-2교실수업자-학습제재 똑같게 나누기대상고1-2 학생 (남: 5명, 여: 3명)차시1/4학습목표가정○○황○○-구체물을 직접 조작한다.-구체물을 똑같게 나누고 한 곳에 몇 개가 놓이게 되는지 안다.-붙임 딱지를 그림에 똑같게 나누어 붙인다.나박○○신○○정○○※ 목표 수행을 위해 교사의 전반적 또는 부분적 제시를 받는다.-구체물을 직접 조작한다.-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1. 수업 설계의 동기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21세기 지식 기반 사회에 적합한 인재는 숙련된 단순 기능인보다는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초․중등학교 수학과에서는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토대로 탐구하고 추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수학적 사고력, 수학을 이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 수학적 지식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