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덧셈과 뺄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1 / 2020.02.2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동기유발
-문제 장면 이야기로 호기심 자극하기

♣학습문제 인식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자리수)+(두자리수,세자리수)의 계산원리를 알고 계산하기

♣주요 학습 활동
-수모형을 이용하여 덧셈하기
-여러 가지 다중지능 선택활동하기
-땅따먹기 게임 활동하기

♣정리 및 평가
-달천 과거시험으로 정리 및 평가하기

♣차시 예고 및 과제 제시
-차시예고 및 수학일기 과제 제시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혼합계산식을 만들고 계산 순서에 맞게 계산하기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혼합계산식을 만들고 계산 순서에 맞게 계산하기1. 단원명 : 4 - 가 - 6. 혼합계산 2. 단원의 개관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혼합 계산을 활용하여 해결해야 하는 상황들을 많이 접하게 된다. 따라서 혼합 계산의 순서를 알고 계산 순서에 따라 정확하고 빠르게 계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내어야 한다. 이를 위한 교육과정을 보면 3-나 단계에서는 세수의 덧셈과 뺄셈의 혼합 계산의 원리를 응용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논리

  •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더하기와 빼기 학습지도안 더하기와 빼기 수업지도안
  • (수학과)교수-학습 과정안지도교사교 감단원명5.더하기와 빼기대상1학년 4반수업자지도교사수업모형문제 해결 모형차시5/9수업일시(교시)본시 주제덧셈식을 보고 뺄셈식, 뺄셈식을 보고 덧셈식 알아보기쪽수74-75쪽(69-70)학습목표▷ 생활 장면에서 덧셈식을 보고 뺄셈식을 만들 수 있다.▷ 생활 장면에서 뺄셈식을 보고 덧셈식을 만들 수 있다. 학습자료교사: 수학교과서, 그림 자료, 학습지학생: 수학 교과서학습과정학습흐름교수 -

  • 수학과 교수-나눗셈의 이해 학습 과정안
  • 교수-학습 과정안과목수학단원명나눗셈의 이해일시2016.05.23.(월) 3교시장소고1-2교실수업자-학습제재 똑같게 나누기대상고1-2 학생 (남: 5명, 여: 3명)차시1/4학습목표가정○○황○○-구체물을 직접 조작한다.-구체물을 똑같게 나누고 한 곳에 몇 개가 놓이게 되는지 안다.-붙임 딱지를 그림에 똑같게 나누어 붙인다.나박○○신○○정○○※ 목표 수행을 위해 교사의 전반적 또는 부분적 제시를 받는다.-구체물을 직접 조작한다.-

  • [초등 수학 교육 모의수업지도안] 4. 덧셈과 뺄셈(2) 수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1. 수업 설계의 동기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르면 21세기 지식 기반 사회에 적합한 인재는 숙련된 단순 기능인보다는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초․중등학교 수학과에서는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토대로 탐구하고 추측하며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수학적 사고력, 수학을 이용하여 정보를 처리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 수학적 지식과

  • [학습부진]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목적,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요인,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치료,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수기,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과 기대효과, 향후 수학과 학습부진아 지도 방향 분석
  •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치료1. 인지적 요인에서의 교육적 치료1) 제한된 크기의 합2) R-K 세기판 이용하기2. 심동적 요인에서의 교육적 치료1) 역순의 덧셈 방법2) 곱셈의 네트워크 방법3. 정서적 요인에서의 교육적 치료1) 동기 부족2) 주의 결핍장애Ⅴ.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수기1. 목적2. 대상 아동의 실태1) 학습면2) 가정 환경면3) 생활 태도면3. 지도 계획1) 수의 이해2) 덧셈과 뺄셈3) 곱셈4) 나눗셈5) 평면도형6) 분수7) 소수 8) 원과 도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