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마이클 포터의 경쟁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경쟁세력에 대한 전략 대응법
2장. 경영전략이란 무엇인가
3장. 정보가 어떻게 경쟁우위를 창출하는가
4장. 사양산업의 철수 전략
5장. 경쟁우위에서 기업전략으로
6장. 국가 경쟁력
7장. 클러스터와 경쟁
8장. 글로벌 경쟁에서의 성공비결
9장. 지역을 뛰어넘는 경쟁
10장. 환경보호와 경쟁력의 조화
11장. 도심지역의 기업 경쟁우위
12장. 의료 부문에서의 경쟁
- 본문내용
-
1장. 경쟁세력에 대한 전략 대응법
전략 수립의 핵심은 경쟁에 잘 대처하는 것이다. 경쟁세력의 집단적인 힘 이 약할수록 더 우수한 성과를 낼 가능성은 커진다. 기업 전략가의 목표는 자기 회사가 경쟁세력들을 잘 방어하고 유리하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지위를 산업 내에 서 찾는 것이다. 가장 막강한 경쟁세력은 산업의 수익성을 결정하고 전략을 수립할 때에도 염두에 두어야 할 중요한 존재이다. 더 우수하거나 낮은 비용의 대체품이 생산되면 낮아지게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대체품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최우선적인 전략이다. 규모의 경제는 새 진입자에게 대규모 진입만 허용하거나 억지로 비용 불이익을 감수하도록 하여 진입을 포기하도록 한다.
전략 수립의 핵심은 경쟁에 잘 대처하는 것이다. 경쟁세력의 집단적인 힘 이 약할수록 더 우수한 성과를 낼 가능성은 커진다. 기업 전략가의 목표는 자기 회사가 경쟁세력들을 잘 방어하고 유리하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지위를 산업 내에 서 찾는 것이다. 가장 막강한 경쟁세력은 산업의 수익성을 결정하고 전략을 수립할 때에도 염두에 두어야 할 중요한 존재이다. 더 우수하거나 낮은 비용의 대체품이 생산되면 낮아지게 마련이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대체품에 적절히 대응하는 것이 최우선적인 전략이다. 규모의 경제는 새 진입자에게 대규모 진입만 허용하거나 억지로 비용 불이익을 감수하도록 하여 진입을 포기하도록 한다. 고객충성도를 확보하려는 새 진입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는 대규모 자금이 충당되는 장벽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