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공학-세가지 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목차
-
1. 서론
2. 이론적 검토-구성주의
3. 프로그램 요약
1)Jasper Series 독수리 구출작전
2)e-러닝 튜터 /전문가 과정(전문테마)
3)New Powerpoint 활용(정보기술)
4. 프로그램 비판
1)Jasper Series 독수리 구출작전
2)e-러닝 튜터 /전문가 과정(전문테마)
3)New Powerpoint 활용(정보기술)
5.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현대는 지식기반사회라 불리는 시대이다. 따라서 지식에 의해 현대인의 모든 생활이 결정되고, 그러한 지식(정보)획득능력에 따라 개인 각각의 경쟁력도 갖추어 지는 시대인 것이다. 즉 지식을 효과적으로 습득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한 시대이다. 현대사회에서의 지식의 양은 고도의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끊임없이 변화되고 있으며, 복잡하고 상대적이며, 상황 의존적이다. 이러한 지식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을 것인가. 이에 대한 방법을 강구하기 위한 노력으로 변화의 패턴이 급격한 현대사회로 인해 대두된 구성주의 인식론의 입장에서 Jasper Series 독수리 구출작전, e-러닝 튜터 /전문가 과정(전문테마),New Powerpoint 활용(정보기술) 이 세 가지 교육프로그램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이론적 검토-구성주의
구성주의에서 지식은 개인의 경험에 의한 구성으로서 교수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학습자의 사전경험이나 정신구조, 어떠한 사물이나 상황에 대한 해석에 있어서 개인의 신념이 작용해 독특하게 개발되는 능동적인 과정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학습은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가 개발된다. 의미는 개인이 자신의 고유한 경험으로부터 세계를 해석하는 방법에 의해 형성되는 것이다. 즉 지식은 객관적인 실체는 존재하지 않은 채 외부환경이 아닌 지식을 가진 사람의 마음에 존재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