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공학-세가지 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서론
2. 이론적 검토-구성주의
3. 프로그램 요약
1)Jasper Series 독수리 구출작전
2)e-러닝 튜터 /전문가 과정(전문테마)
3)New Powerpoint 활용(정보기술)
4. 프로그램 비판
1)Jasper Series 독수리 구출작전
2)e-러닝 튜터 /전문가 과정(전문테마)
3)New Powerpoint 활용(정보기술)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현대는 지식기반사회라 불리는 시대이다. 따라서 지식에 의해 현대인의 모든 생활이 결정되고, 그러한 지식(정보)획득능력에 따라 개인 각각의 경쟁력도 갖추어 지는 시대인 것이다. 즉 지식을 효과적으로 습득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한 시대이다. 현대사회에서의 지식의 양은 고도의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끊임없이 변화되고 있으며, 복잡하고 상대적이며, 상황 의존적이다. 이러한 지식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을 것인가. 이에 대한 방법을 강구하기 위한 노력으로 변화의 패턴이 급격한 현대사회로 인해 대두된 구성주의 인식론의 입장에서 Jasper Series 독수리 구출작전, e-러닝 튜터 /전문가 과정(전문테마),New Powerpoint 활용(정보기술) 이 세 가지 교육프로그램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이론적 검토-구성주의
구성주의에서 지식은 개인의 경험에 의한 구성으로서 교수에 의한 것이 아니라 학습자의 사전경험이나 정신구조, 어떠한 사물이나 상황에 대한 해석에 있어서 개인의 신념이 작용해 독특하게 개발되는 능동적인 과정이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학습은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가 개발된다. 의미는 개인이 자신의 고유한 경험으로부터 세계를 해석하는 방법에 의해 형성되는 것이다. 즉 지식은 객관적인 실체는 존재하지 않은 채 외부환경이 아닌 지식을 가진 사람의 마음에 존재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상교육, 가상교육수업운영] 가상교육의 발전과정, 특성, 수업운영과 가상교육의 성공요인, 수업운영 전략 및 향후 가상교육의 발전 방안 분석(미국의 가상교육 사례)
  • 교육의 특성1. “공간 아닌 공간”에서 “사회적 공간”으로써의 가상공간의 의미 2. 가상공간에서의 ‘학습’Ⅳ. 가상교육의 수업 운영Ⅴ. 가상교육과 가상강의Ⅵ. 미국의 가상교육 추진 사례Ⅶ. 가상교육의 성공요인1. 정보통신 인프라2. 컴퓨터 사용능력3. 컨텐츠4. 상호작용5. 적합한 분야6. 교과내용 및 교육과정 설계7. 학생 수8. 지원체제9. 동기Ⅷ. 가상교육의 수업운영 전략Ⅸ. 가상교육의 발전방안1.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수업 운영

  • 교육공학3공통) 교재1장부터4장까지 각각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주제 하나씩 선정하고 총4개의 핵심내용 요약 정리하시오0k
  • 교육공학3공통) 교재1장부터4장까지 각각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주제 하나씩 선정하고 총4개의 핵심내용 요약 정리하시오0k유아교육과 교육공학3공통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

  • 사회과학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발전과 교육의 관계
  • 교육을 “제2경제”라고 표현하기도 하였다. 바로 그 즈음 군사정부는 교육을 통해 이러한 사고방식을 바꿀 수 있다는 행동주의 교육학 이론에 크게 고무되었다. 특히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로 정의한 정범모 교수의 주장은 인간개조의 이론적 바탕을 갈구하던 군사정부에 커다란 힘이 되었다.⑷발전교육론의 영향1) 프로그램 교육발전교육론은 학교현장의 교육방법에도 커다란 변화를 초래하였다. 미군정과 제1공화국을 풍미했던 새교

  • 기독교 교육 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과 우리의 방향
  • 교육이다. 한국의 교육제도는 1970년대부터 21세기에 접어든 오늘날까지 수없는 격동의 시기를 지내왔다. 그러므로 교육문화와 제도에 대한 분석과 해석이야말로 교육 개혁을 위한 시도라고 본다. 이 장에서는 20세기말 한국 기독교교육의 주제와 특징, 그리고 교회교육의 구조들을 재해석하려 한다.1.기독교교육의 주제:에서 다룬 첫 번째 주제는 교회력에 관계된 프로그램으로 전체의 39%(119회)를 차지한다. 두 번째 주제는 대안교육의 모델

  • 사회과학 장애인 복지
  • 교육보장, 주거보장, 문화생활보장, 시설보호, 재가복지서비스, 생활환경개선, 장애발생 예방 등으로 구분된다.(3)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과제1) 장애인의 범주를 확대해 장애종류를 더 세분화시키고 세분화에 따르는 실익이 주어져야 하겠다.2) 재가서비스의 확대로 재가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이 주어져야 할 것이다.3) 장애인의 소득보장지원을 위한 과제로서 장애수당 및 장애가구의 실질적인 최저생계가 보장되어야 한다.4) 장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