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효과적인 교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의 효과적인 교수 방법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A+ 자료입니다. 조별 보고서로 만든거라 자료 내용 구성, 모두 특별한 수정없이도 될 정도로 괜찮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1. 교사효과성

2. 효과적인 교수기술

3. 효과적인 수업
본문내용
1. 교사 효과성
학생의 학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사 행동
학생성취의 차이 <--교사
○ 내용 : 비조직화 < 조직화
○ 전달 : 수동적 < 능동적
○ 수업 : 일회적 < 목표지향적
《2》 교사 효과성 변인
(1) 시간 배분
(2) 언어적 행동
(3) 교과 지식
(4) 교육학 지식
@ 학생 중심 수업의 효과
▷학습효과 측면– 가> 수업준비 과정
▷자율적 학습 능력이 함양 (수업전 다양한 조사, 연구, 발표문 작성 ) ▷많아지는 학습량 !,심화되는 자율적인 학습능력 ! (수업시간 전 각종신문스크랩, 참고서적 활용 내용정리 과정) ▷논리적 사고력 + 비판적 사고력 + 창의적 사고력 등의 종합적 사고력 ~* (다양한 견해와 관점의 글을 접하면서 의문점을 발견하고 그 의문점들을 해결하는 과정 )
⑴수업준비과정에서 학생들은 부족한점, 잘못파악한점 등을
스스로 발견, 보충할 수 ~!
⑵폭넓은 학습의 양 + 질을 심화시킬 수 ~!
(다양한 사고+ 토론통한 논리적 비판력, 창의적 사고력)
⑶수동적 피동적인 자세에서 < 능동적참여 질의·응답 과정에서 학습한 내용이 더 오랫동안 기억 +확실하게 정립 ~!
⑷ 효과적인 전달 방법을 익히게 되어 논술 능력 함양
⑸ 높은 수업 참여율
참고문헌
교육연구 2003. 3월호 (중앙대학교 교수 허영)
학교학습 효과를 위한 교육심리학 임규혁 지음 (학지사)
신교육 심리학 (학지사) , 인지 심리와 교수 학습( 교육 과학사)
교육심리학 (문음사), 인터넷 교수 방법
한계레신문 2003,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스타강사, 스타교사를 통한 효과적인 학습방안 연구
  • 방법1) 문헌연구 (1) 임규혁, 학습효과를 위한 교육심리학, 학지사, 2004, Chapter 8장, 9장 (2) Anita E. Woolfolk, 교육심리학, 학문사, Chapter 11장, 12장2) 인터넷 검색(1) “스타교사”, “스타강사”, “학교수업방법”, “어떤교사가 좋은 교사인가”등 3) 설문지 조사(1) 학생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중 인천에 있는 학원을 다니는 학생(2) 선생님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중 인천에 있는 학교를 근무하는 선생님제2장 교수이론, 효과적인 교수방법 이

  • [과학과교육]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징과 필요성,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유의사항,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교수학습방법, 과학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방향 분석
  • 교사 자신이 스스로 ICT를 많이 접해 보고 활용 기술을 익히려는 적극적인 자세이다.4. 교사의 원활한 수업 준비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체제 필요ICT 활용 수업은 전통적인 수업보다 다양한 노력과 많은 준비 시간을 필요로 한다. 즉, 교사는 새로운 ICT 활용 기술의 습득, ICT를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의 개발, 방대한 학습 자원의 검색 및 가공을 통한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등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이 중 ICT 활용 기술의 습득은

  • 영어과 개정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
  • 교수방법을 다양화 해야 한다. 심화반: 목표 언어 형식이 다양하게 사용되는 실제적 자료(authentic material) 활용, 유창성에 중점기본반: 유의적인 내용의 예문 통해 목표 언어 형식에 익숙하게 한 후 간단한 의사소통 활동보충반: 교과서의 최소 필수내용 요소 재구성, 보충, 반복, 유의적인 연습DISCUSSION전략적 읽기가 실제 영어 실력에 도움이 되는가?학급간 이동수업과 학급 내 수준별 수업 중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가?THANK YOU FORYOUR ATTENTION!192526

  • [영유아교사론A]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교사의 발달4) 영유아교사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 2.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1) 생존단계2) 강화단계3) 갱신단계4) 성숙단계3.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1) 단계별 목표설정2) 전략과 절차 개발3) 지지와 격려4) 교사역할의 시사4.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실제적인 방안1) 건전한 사고와 가치관2) 교직능력의 향상3) 교과지식과 효과적인 교수방법4) 건강한 신체5) 학생에 대

  • [사회복지] 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
  • 효과적이고 바람직한 교수-학습방법을 구성주의와 다중지능 이론의 입장에서 모색하고자 하며, 이러한 접근방법을 통한 다양한 학습활동을 제공하려는 많은 교사들에게 기초적인 지식과 적용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Ⅱ. 본 론1. 지체부자유자1) 정의일반적으로 지체부자유아는 팔다리나 몸을 제대로 움직일 수 없는 어린이. ≒신체부자유아. . 한 가지 혹은 그 이상의 일상생활을 실질적으로 제한하는 신체적 장애를 가진 아동으로 정의된다. 지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