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쓰기 등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과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31 / 2016.08.0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읽기, 쓰기 등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
1) 문학적 접근법을 선택한 이유
2) 문학적 접근법의 특성
3) 문학적 접근법의 문해 활동 교수방법
2. 문학적 접근법의 문해 활동에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에 읽기와 쓰기를 학습하는 것은 유아의 발달적 과정이다. 유아기는 언어습득의 결정적인 시기로 이 시기에 언어를 습득하지 못하면 일생을 통해 언어의 장애를 극복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유아들의 학습에서 언어지도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유아들은 언어를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 받고 다양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키워나간다. 유아기는 다양한 발달영역의 결정적 시기로 이 시기의 언어지체는 심각한 인지적 사회적 어려움을 가져온다. 그러므로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유아들의 언어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의 다양한 언어형태를 사용하여 유아들이 충분한 언어발달을 이루도록 질적인 언어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읽기, 쓰기 등 문해 활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를 위한 교사의 효과적인 언어지도 방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공동체, 2016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고문숙, 권도하, 권민균 외 2명 저, 언어지도, 양서원, 2014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코디네이터미학_패션의 유행경향은 과거의 유행이 다시 나타나거나 현대에 맞춰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향을 레트로 라고 하는데 현대복식의 변천사를 통해 현재에 다시 유행했으면 좋겠다고 판단되는 의상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노인복지론) 노인에 대한 말뜻에 대해 서술하시오
- [미디어윤리] 광고의 설득(특별한 수용자(어린이))에 관한 고찰
- ICT 기기(컴퓨터, 게임기, 휴대폰 등)를 활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