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에 관한 글입니다. 위기극복, 현지화, 신뢰구축, 유통망 확보, 향후 진로재팬의 마케팅 전략 방안, 블루오션의 진출, 브랜드의 확장, 유통전략, 수출 시장 확대, 그리고 도표와 그림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이나 수출, 경영과 해외 시장에 관한 리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참고하십시오.
목차
1.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
가. 위기 극복
나. 현지화
다. 신뢰구축
라. 유통망 확보
2. 향후 진로재팬의 마케팅 전략 방안
가. 블루오션의 진출
나. 브랜드 확장
다. 유통전략
라. 수출시장 확대
본문내용
1.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
가. 위기 극복
진로재팬은 지난 97년 4월 서울본사의 부도로 한때 자금조달에 위기를 맞았고 이로 인해 몇몇 거래은행이 여신을 회수하거나 대폭 축소해서 어려움이 컸다. 설상가상으로 한국 내 IMF까지 매섭게 몰아닥쳤다. 그러나 인지도 높은 자체브랜드로 탄탄한 현지영업기반을 확보하고 있었던 것이 위기 극복의 결정적 이유가 됐다. 진로재팬의 건실한 재무구조와 탄탄한 유통망 그리고 밝은 영업전망이 위기 극복의 고리였다.

나. 현지화
진로는 일본으로 소주를 처음 수출할 때 일본인 취향에 맞게 일본 수출용 소주를 따로 개발하였다. 일본 애주가들은 단맛이 나는 한국인 기호에 맞는 소주를 선호하지 않는 사실에 기초하여 국내 시판용 소주의 10분의 1에 불과할 정도로 당도를 크게 낮추었다. 게다가 소주를 다른 음료와 칵테일해서 마시는 일본인들의 습성을 겨냥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과 향을 내어 일본 시장에 출시하였다. 이처럼 현지에 맞도록 철저하게 품질을 적응시켜 수출용 진로소주를 따로 개발하는 동시에 제품 디자인도 현지화 하였는데, 투명한 초록색 병에 빨간색의‘JINRO'가 새겨진 노란색 라벨을 채택함으로써 이국적인 느낌과 고급스러운 인상을 풍기게 하였다.

다. 신뢰구축
진로의 경우 신용을 중시하는 일본인의 상인정신에 따라 주류 판매업자와 두터운 신용관계를 형성하였고 중간상에게도 거의 반영구적인 파트너 쉽을 보장해 주었다. 즉, 불경기 또는 호경기와 같은 시장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제품공급 및 상호거래관계를 유지하고 중간상에게 불리한 계약 변경도 강요하지 않았다.

라. 유통망 확보
진로가 처음 일본에 진출할 때 맺은 회사는 도쿄 인근 이바라기현의 가시마주류라는 회사이다. 90년 이후 급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면서 진로와 판매계약을 맺으려는 문의가 수차례 있었지만, 진로는 가시마와의 거래를 끊지 않고 지속적인 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 [국제마케팅] ㈜ 진로의 `참이슬`과 일본진출
  • (주)JINRO신제품개발과 국제마케팅 전략개 요Ⅰ. 기업개요1. 진로는?2. 진로를 선정한 이유Ⅱ. 신제품개발 (참이슬 개발 과정)1. 방향성 확립 및 조직 강화2. 소비자 Needs & Wants 분석3. 제품 개발의 방향성 정립4. 제품개발5. 타사와의 비교분석6. 브랜드 성공 요인 및 향후 방향Ⅲ. 국제마케팅 (진로의 일본 진출)1. 진출 배경2. 진출 전략3.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현황Ⅳ. 진로의 문제점과 추진방향에 대한 토론1. 진로의 전략상 문제점과 위기2. 진

  • [주류마케팅] 진로의 성공적 일본 시장 진출 전략 방안
  • 경영학 진로의 성공적 일본 시장 진출 전략 방안- 목 차 -Ⅰ. 서론 : 주제선정 배경Ⅱ. 본론1. ‘진로’ 회사연혁 및 국내기업 현황 1) 연혁 2) 국내 기업현황 2. ‘진로’ 의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1) 진출 배경2) 진출 현황3. 일본 주류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2) 경제적 환경4. 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 전략 - 4P 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촉진전략 (Promotion)4) 유통전략 (Place) 5. 진로 JAPAN의 성공요인1) 두터운 신용관계 구

  • [경영학] 진로소주의 성공과 실패
  • 분석에 들어갔으며 첨가물의 성분과 함량 비를 달리한 시제품을 만들고 일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시연회도 갖는 등의 과정을 거쳐 전혀 다른 새로운 맛 깔끔하고 담백한 입맛을 가진 일본인은 소주의 순수한 맛을 선호하고 낮은 도수의 술을 좋아하는 음주습관을 가졌으므로 진로재팬은 당도를 한국소주의 1/10로 낮추고 첨가물을 억제하여 출시 하였다.의 진로소주를 탄생시켰다. 키워드 : 진로소주, 기업현황, 경영학, 해외 시장, 수출, 800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