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학년 2학기 생활국어 2단원 낱말 형성법과 관용어 -(2) 국어의 관용어 학습지도안 [세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8학년 2학기 생활국어 2단원 낱말 형성법과 관용어
본문내용
학습활동- 학습활동1. 지난 국어 교과서 내용에서 관용어가 나온 부분을 제시하고, 문맥과 제 3의 의미를 설명한다.


- 학습활동2. 손과 관련된 관용어에 대해 설명하고 상황을 비유적으로 비유하는 관용어의 특징을 알 수 있게 유도한다. 학습지를 나눠주고 학생들이 관용어와 그 뜻을 연결 할 수 있도록 한다.

- 학습활동3. 수업시간에 배운 관용어를 제시 후, 모둠별로 짧은 글 짓기. 활동 하는 방법을 설명한 후 프린트를 나누어주고 글 짓는 시간 주도록 한다. 모둠 별로 2분 간 글을 지어 보도록 하고 발표 시킨다.- 교사의 설명을 경청한다. (수용 ․ 이해)




- 교사의 설명을 듣고 학습지에 나온 문제를 교사와 함께 풀어본다.
(이해)





- 교사의 설명에 따라 제시된 관용어로 직접 짧은 글을 지어보도록 한다. 직접 지은 짧은 글을 발표해 본다.
(응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미관계를활용한어휘지도방안
  • 24그림.4.낱말망검색결과39그림.5.시각화자료와구조화자료40- i -- ii -- iii -ABSTRACT- iv -- 1 -Ⅰ. 들머리1. 연구의 필요성국어과 교육은 학습자의 국어 사용 능력

  • [국어] 문법교육의 연구동향과 발전방향 -문법교육의 필요성과 초등문법교육의 비판과 개선을 중심으로
  • 국어지식 교육의 필요성 - 국어지식 영역의 목표와 관련하여 -1. 국어지식의 위상2. 국어지식교육에 대한 여러 가지 입장3. 국어지식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조원들의 견해4. 국어 지식의 필요성과 목표Ⅳ. 연구 동향1.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 2. 문화유산으로의 국어3. 문제 국면과 국어지식 교육의 방향(지향점)4. 학문적 변천과정5. 소결Ⅴ. 문법교유의 발전방향1. 문법 지식의 이론과 발전2. 문법 지식 지도의 관점3. 문법 지식 학습의 전략4. 문법

  • 국어과 수업안 국어의 언어적 특징과 음운 학습지도안 국어의 언어적 특징과 음운
  • 법과 음운 체계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가 되는 부분이었다. 낱말과 형태소의 개념을 아는 학습자는 우리말의 단어 형성법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음절의 개념을 잘 아는 학습자는 우리말의 음운 체계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다. 본 단원에서는 이러한 선수 학습 요소들을 바탕으로 언어의 일반적인 특징과 우리 국어의 음운을 학습하게 될 것이다. 4. 후속 학습 내용과의 관련성① 낱말 형성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국어지식, 중 2-2, 2대단원)② 관용어

  • [국어교육] 중학교 교과서 `국어지식` 영역 분석
  • 중학교 교과서 ‘국어지식’ 영역 분석Ⅰ. 서론ⅰ. 국어지식의 개념ⅱ. 국어지식의 범위ⅲ. 국어지식의 설정의의ⅳ. 중학교 교과서 국어지식 영역 분석 목적Ⅱ. 본론ⅰ. 제7차 국어지식 내용체계ⅱ. 중학교 국어지식의 학년별 내용 및 분석1) 7학년 생활국어 국어지식 영역 2) 8학년 생활국어 국어지식 영역3) 9학년 생활국어 국어지식 영역ⅲ. 국어지식영역 교과서 단원 구성 및 분석 Ⅲ. 결론ⅰ. 중학교 교과서 국어지식영역 분석을 마치며 I.

  • 국어과 어휘교육개론
  • 어휘교육의 목표,내용,방법,평가국어과 어휘교육의 목표 ‧ 내용 ‧ 방법 ‧ 평가Ⅰ. 어휘교육의 목표 Ⅱ. 어휘 및 어휘력의 개념1. 어휘의 개념2. 어휘력의 개념Ⅲ. 어휘교육의 내용1. 교육과정에서의 어휘 교육 내용2. 교과서에서의 어휘 교육 내용Ⅳ. 어휘교육의 방법1. 어휘 선정의 원리2. 어휘 학습의 원리3. 학습용 기본 어휘(평가 대상 어휘) 선정기준4. 어휘 지도 방향5. 구체적 어휘 지도 방법Ⅴ. 어휘교육의 평가1.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